주소복사 | 조회 수 668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램PC2-6400 두개끼워서 쓰고있는데요
 
램이 DDR2 PC2-5300U 하나가 더 생겨서 3개 끼울려고 하는데
 
3개끼워도 인식잘 되나요??
 
  • ?
    카이젤블루 2007.10.27 15:39
    3개까지는 어떤 운영체제든 인식함다.
    4개 넘어가면 운영체제 뭐 까시느냐에 달렸죠.

    요컨데, 32bit 는 3.2기가 까지 인식하고요. 64bit는 제가 제대로 기억하는 지 모르겠지만, 128기가 까지 일겁니다.
  • profile
    머리긴혀기 2007.10.27 15:39
    보드가 사용하는 램이 PC2-5300이 되는지 확인 하셔야 겠네요..

    이 질문을 보니 요즘에는 기본이 쿼드코어인가 봅니당...
  • ?
    늦깍이 2007.10.27 15:39
    글쎄요... 원래 램은 펜4 시절부터 하이퍼드레딩이라나 ......두개씩 해서 두얼램으로다가 - 즉 병렬방식으로다가 램의 속도를 두배로 끌어 올리는 기술들을 얘기하곤 했죠....
    만약 두개까지는 같은램 으로 해서 램의 속도가 두배가 되는데 세개를 꽂으므로 해서 용량인식은 되겠으나... 램의 속도는 낮아지게 될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 ?
    박동인 2007.10.27 15:39
    하이퍼 스레딩은 단일코어 씨피유를 가상으로 멀티씨피유로 잡는 기술이구요... 램속도 올리는 것은 듀얼채널 구성이라고 합니다만

    전체적인 퍼포먼스에서는 그다지 큰 속도차이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D 벤치 프로그램에서는 5% 내외 정도)

    단 메인보드의 램을 공유하는 내장 그래픽 방식의 시스템에서는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된다고 하더군요.
  • profile
    머리긴혀기 2007.10.27 15:39
    아~~ 다른 이야기인데요.
    FB(풀버퍼드) DIMM을 사용하는 보드의 경우는 램슬롯을 채우면 채울 수록 채널이 늘어나서 실제로 빨라집니다.
    (램의 크기가 큰 것 보다는 램스롯을 많이 채웠냐....)

    리얼타임 동영상 편집이나 대규모 텍스쳐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에..
    속도차이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리얼타임 영상 편집만 테스트를 해봤는데.. 차이가 납니다)

    제온칩을 사용하는 보드들이 그런 것 같구요.
    맥에서는 맥프로가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FB DIMM이 너무 비싸서 문제가 좀 있었는데..
    이제는 가격이 많이 다운되어서 살만한 수준이 된 것 같습니다.
    (여전히 다른 램에 비해서 비쌉니다만...)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33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898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91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32
26601 4D FANS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2 박창민 2007.06.14 190
26600 모델링 4DFans 6월호 자동차 바퀴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 6 file 유재남 2006.09.20 288
26599 Cinema4d 넷 렌더 관련 2 file CUBE 2004.10.04 1118
26598 모델링 Hypernurbe가 뭔가요???(이제막 시작한 초보 입니다) 2 장효식 2006.12.28 219
26597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197
26596 모델링 두선의 끝선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winmac석호필 2007.03.11 227
26595 왕초보의 질문 4 ibyoo 2005.06.05 255
26594 모델링 폴리곤 수를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요? 6 송윤모 2005.03.29 1047
26593 PC조립 !!컴퓨터 견적!! 봐주세요!!!!! (ft. 1/25 rtx3060 기다려봐야할까요ㅜㅜ) 1 file 굼움우 2021.02.25 365
26592 !빠른렌더할수있는방법 궁금합니다! 2 file 작은끼리 2017.06.13 612
26591 모델링 !이러한 구도와 연출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고수분들 의견 여쭙습니다! file 유씨네마 2022.06.29 186
26590 Hair " Geol Choi " 보세요 file 윤원준 2007.07.05 209
26589 기타 "incorrect file structure" 잘못된 파일형식이라고 나옵니다 ㅠ 2 종민 2010.03.16 1659
26588 애니메이션 "morph" or "metaball"?? 라인 애니메이션질문입니다. 5 file 김판근 2007.09.13 321
26587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20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74 Next
/ 177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