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68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램PC2-6400 두개끼워서 쓰고있는데요
 
램이 DDR2 PC2-5300U 하나가 더 생겨서 3개 끼울려고 하는데
 
3개끼워도 인식잘 되나요??
 
  • ?
    카이젤블루 2007.10.27 15:39
    3개까지는 어떤 운영체제든 인식함다.
    4개 넘어가면 운영체제 뭐 까시느냐에 달렸죠.

    요컨데, 32bit 는 3.2기가 까지 인식하고요. 64bit는 제가 제대로 기억하는 지 모르겠지만, 128기가 까지 일겁니다.
  • profile
    머리긴혀기 2007.10.27 15:39
    보드가 사용하는 램이 PC2-5300이 되는지 확인 하셔야 겠네요..

    이 질문을 보니 요즘에는 기본이 쿼드코어인가 봅니당...
  • ?
    늦깍이 2007.10.27 15:39
    글쎄요... 원래 램은 펜4 시절부터 하이퍼드레딩이라나 ......두개씩 해서 두얼램으로다가 - 즉 병렬방식으로다가 램의 속도를 두배로 끌어 올리는 기술들을 얘기하곤 했죠....
    만약 두개까지는 같은램 으로 해서 램의 속도가 두배가 되는데 세개를 꽂으므로 해서 용량인식은 되겠으나... 램의 속도는 낮아지게 될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 ?
    박동인 2007.10.27 15:39
    하이퍼 스레딩은 단일코어 씨피유를 가상으로 멀티씨피유로 잡는 기술이구요... 램속도 올리는 것은 듀얼채널 구성이라고 합니다만

    전체적인 퍼포먼스에서는 그다지 큰 속도차이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D 벤치 프로그램에서는 5% 내외 정도)

    단 메인보드의 램을 공유하는 내장 그래픽 방식의 시스템에서는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된다고 하더군요.
  • profile
    머리긴혀기 2007.10.27 15:39
    아~~ 다른 이야기인데요.
    FB(풀버퍼드) DIMM을 사용하는 보드의 경우는 램슬롯을 채우면 채울 수록 채널이 늘어나서 실제로 빨라집니다.
    (램의 크기가 큰 것 보다는 램스롯을 많이 채웠냐....)

    리얼타임 동영상 편집이나 대규모 텍스쳐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에..
    속도차이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리얼타임 영상 편집만 테스트를 해봤는데.. 차이가 납니다)

    제온칩을 사용하는 보드들이 그런 것 같구요.
    맥에서는 맥프로가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FB DIMM이 너무 비싸서 문제가 좀 있었는데..
    이제는 가격이 많이 다운되어서 살만한 수준이 된 것 같습니다.
    (여전히 다른 램에 비해서 비쌉니다만...)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33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897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90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32
26596 C4DIC C4DIC구입시 포인트 1 secret 일당백 2010.09.24 3
26595 C4DIC 네개의 시리즈를 다 구매했는데 ..... 1 secret 홍대학이 2010.10.21 3
26594 C4DIC 다시글을 올립니다 1 secret 홍대학이 2010.10.21 5
26593 Octane 30 라이브뷰 bug report 아서이 2024.06.04 9
26592 기타 교수님 질문이용^^ 1 secret 김예슬 2004.12.05 11
26591 기타 로그인 문제입니다 2 secret 동기 2010.04.13 11
26590 프로그램 연동 20 블렌더 파일 시포디로 보낼 때 애니메이션 텍스쳐연동 질문드립니다ㅠㅠ newfile 알리사 2024.06.07 14
26589 애니메이션 cocos 3d 에 fbx 임포트하는데 애니메이션이 없습니다. 션케이 2024.03.14 15
26588 텍스쳐 500 옥테인에서 이런 스펀지 텍스쳐 어떻게 만드나요? newfile 이파리` 2024.06.08 15
26587 애니메이션 조인트 리깅 관련 아서이 2024.06.03 16
26586 일반 [초보질문] 커멘더에서 apply을 클릭하면 붙어야하는데 안붙네요 file 토네이도 2024.01.31 17
26585 일반 c4d 2023.1.2 버전 sculpt에서 stemp 프리셋 사용 어떻게 하나요...? file 이망고 2024.05.07 17
26584 라이팅 10 카메라가 마음대로 움직이질 않습니다... 성장중인씨린이 2024.06.06 17
26583 일반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멈춤상태로 옮기고 싶습니다. file 블랙홀 2024.06.06 17
26582 일반 무브 툴 오류 우원재 2024.03.11 1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74 Next
/ 177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