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제가 하나를 빼먹은걸 드렸네요.
앞으것과 비교해 보세요.
자연스러운 시차는 더  키를 만져주셔야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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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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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917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6 | 
| 2143 | 모델링 | 하이퍼넙스가 뷰포트에서 안보입니다. 3 | 정보 | 2007.10.26 | 454 | 
| 2142 | 모델링 | [re] 하이퍼넙스가 뷰포트에서 안보입니다. 스샷이요 2 | 정보 | 2007.10.26 | 694 | 
| 2141 | 모델링 | 
																						
								
					부산입니다.				
												7												 | 
																																										babo | 2007.10.26 | 961 | 
| 2140 | 
																						
								
					[re] 차선 만들기 샘플입니다.				
												1												 | 
																																										정석 | 2007.10.26 | 47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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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씬에 인바이론먼트를 줬는데, 알파값을 가진 텍스쳐가 요상하게 렌더링 됩니다. --;;				
												3												 | 
																																										박동인 | 2007.10.26 | 527 | |
| 2138 | 모델링 | 폴리곤 합병하기 10 | 정보 | 2007.10.25 | 1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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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랜더링시 배경색을 빼는 방법이 있나요??				
												1												 | 
																																										내다진로소주 | 2007.10.25 | 590 | |
| 2136 | [re] 랜더링시 배경색을 빼는 방법이 있나요?? 1 | jajanga | 2007.10.25 | 664 | |
| 2135 | Character | 
																						
								
					IK태그에서 스트레치 옵션을 줬는데도, 관절부가 분리돼서 늘어납니다. --;;				
												2												 | 
																																										박동인 | 2007.10.25 | 707 | 
| 2134 | 모델링 | 스플라인 베지어 곡선 질문 6 | raini | 2007.10.25 | 863 | 
| 2133 | 
																						
								
					코주부님~ 보세요.				
												3												 | 
																																										좡난하냐 | 2007.10.25 | 3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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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텝 이펙터를 통한 시간차 애니메이션 추가질문				
												3												 | 
																																										박동인 | 2007.10.25 | 456 | |
| » | 
																						
								
					[re] 스텝 이펙터를 통한 시간차 애니메이션..				
												1												 | 
																																										P. | 2007.10.25 | 441 | |
| 2130 | XPresso | 움직임에 사칙연산 추가 5 | 타이거barm | 2007.10.25 | 568 | 
| 2129 | 
																						
								
					브이레이를 깔고 자꾸만 뜨는 창;; 도와주세요~~~				
												4												 | 
																																										음혼 | 2007.10.25 | 477 | 
우선 전에 것과 가장 다른 것은 또하나의 큐브가 있다는 것인데요. (안 보이게 되어 있는 큐브) 제 나름대로 분석한바로는,
이 투명큐브가 헤어가 매핑된 큐브의 사이즈를 줄였다 늘였다하는 역할을 하지만, 헤어가 매핑된 큐브는 PLA로 애니메이션 되기
때문에 그 나름대로 움직이는 것이고, 실질적으로 투명큐브가 사이즈를 제어하는 것은 바로 헤어의 길이인 것 같습니다.
올바로 분석이 된 것인가요? --;;
문제는 이 분석이 맞다면 헤어에 추가로 또 길이 애니메이션을 주는 것은 길이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중복해서 주게 된다는 말이 되니까 이게 무척 헷갈립니다.
저 나름대로도 이것저것 해보면서 이해를 하고자 합니다만, 혼자만으로는 이해하기가 좀 힘들어서 전문가의 정확한 해설이
있어야 개념이 정립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 전 게시물에 스텝 이팩터의 시간차 애니메이션 영향을 받게 하려면 PLA로 애니메이션을 줘야만 하는 것 같다.. 라고
써놓았습니다만, 이 프로젝트를 분석하던 중 투명 큐브가 헤어의 길이를 애니메이션 해준다. 그런데 투명 큐브는 PLA가 아닌데? --;;
라는 의문이 들어 다시 뜯어보니, 클로너의 옵션을 리터레이트가 아니라 클러스터로 줘야 시간차 애니메이션이 되는 거였더군요. --;;
PLA와 시간차 애니메이션 자체는 상관이 없던거였는데 저 혼자 오버 해석했던 거 맞는거죠? --;; 끄응
PLA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가 P님 답변글 보고 헬프파일 찾아 본 거라서 아직까지도 개념이 확실히 정립이 안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