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7.10.20 17:36

[re] 펄감이 살아있는 실버맵핑

주소복사 | 조회 수 387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개인이 특정적으로 원하는 값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파일 첨부해서 올립니다.

 

파일을 열어서 보시면 왼쪽것은 specular가 metal일 경우, 오른쪽것은 plastic 일 경우입니다.

 

reflection의 dispersion (분산) 값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분산값과, 직접 sample값도 바꿔보시면서 원하는 감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펄을 별도로 감을 내서 자유자재로 조절하는건 연구중입니다.^^

Who's 이단비

profile

新愛馬 4面 

잘못된 세상을 바꾸어 나갈 사람들 중에는 디자이너도 포함된다.
디자이너도 사회구성원일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디자이너는 사회와 격리된 이상한 상상의 나라에서 사는게 아니다. 
오히려 비디자이너들보다 더욱 삶과 사회에 밀착하여 살아가야 한다.
생각없는 디자이너는 마케팅의 하수인으로 전락될 뿐이다.
그런 디자이너들에게 남겨진 운명이란 소비되고 버려지는게 전부이다

 

www.idbridge.kr

  • ?
    soyo 2007.10.20 17:36
    단비님 넘넘 감사해용~~
    직접 파일까지 만들어 주시구...감동...ㅜ.ㅠ
    저는 약간 밝은 펄감을 내고싶어서 주신 파일로 이렇게 저렇게 요리를 해보고 있답니당...^^
  • ?
    아랴 2007.10.20 17:36
    단비님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ㅠㅠ...소요님두용...ㅋ 조만간 작업하나 해서 올려야겟어용. ㅎㅎ
  • profile
    이단비 2007.10.20 17:36
    1. 그리고 실버스프레이의 광택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유광으로 하려면 별도의 얇은 두께로 코팅막이 모델링 되어 있는게 좋고요..

    (실제로는 투명 우레탄을 올려서 polishing 하지만 - 그래서 모델링이 되어야 하는 이유)

    2. 반광이나 무광은 reflection값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 ?
    아랴 2007.10.20 17:36
    헉...코팅막 모델링 ...한번 생각해 봤던건데....너무 미련한짓 같아서 생각만으로 그쳤습니다만...와어...코팅막을 모델링 해서 하면
    훨씬 더 사실적인가여...? 차이점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ㅋ ^^
  • ?
    P. 2007.10.20 17:36
    살아있는 실버맵핑이라함은 애니메이션을 시키셔야죠~ 후다닥~
  • profile
    이단비 2007.10.20 17:36
    ㅎㅎㅎ 살리려면 그래야죠 ..ㅎㅎ
  • ?
    꿈돌이 2009.07.24 02:54
    코팅막 모델링이라 정말....어케 하는걸까..ㅠ_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3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29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09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66
2117 애니메이션 [자료첨부]애니메이션한 오브젝트를 묶어서 스케일 조절 한 뒤 사용할때 문제점 5 file jajanga 2007.10.23 218
2116 모델링 ai 파일 불러 들인후. 3d 텍스트 만들기 질문이요.. 1 영화보자 2007.10.22 358
2115 Character Weight Tool관련 질문입니다. 3 웬룬희 2007.10.22 177
2114 프로그램 포토샾CS2나 3의 폰트문제.. 17 P. 2007.10.22 406
2113 Make Preview 항목이 어디 있는지요 ... 4 유재남 2007.10.22 280
2112 [re] 모그라프 스텝이팩터.,,외 file P. 2007.10.21 181
2111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작업한 시퀀스를 새창에 붙여넣기 한 뒤 스케일 조절한 뒤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6 jajanga 2007.10.21 237
2110 모델링 model tool 과 object tool 의 차이점을 알고싶습니다 3 꾸러기 2007.10.21 195
2109 렌더링시 개체별 랜더링,,, 1 file 시부야 2007.10.20 266
2108 모델링 시네마포디10파일과 9파일의 호환문제와 일러스트파일 불러오기 5 존재와당위 2007.10.20 531
» 텍스쳐 [re] 펄감이 살아있는 실버맵핑 7 file 이단비 2007.10.20 387
2106 텍스쳐 펄감이 살아있는 실버맵핑 soyo 2007.10.20 260
2105 모 그라프로 시간차를 두고 객체를 등장시킬 수 있을까요? 2 file 박동인 2007.10.20 243
2104 파이널렌더링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7 file 김판근 2007.10.20 458
2103 [re] 퀵타임 VR 만드는 방법좀 요.... 1 file 길동 2007.10.20 2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33 1634 1635 1636 1637 1638 1639 1640 1641 1642 ... 1779 Next
/ 17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