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품에 gi느낌을 내기위해서 파이널렌더링을 선택해서 작업을 진행중인데요. 속도도빠르고 곰팡이느낌도없고해서 선택을했는데.....
작업을 하다가 좀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남깁니다. ㅡ.ㅡㅋ
final렌더링에대한개념이나 기본렌더링에대한개념도없지만.....좀궁금해서염...
왼쪽이 어드밴스구요. 오른쪽이 final입니다.
유리같은질감과 좀 뽀샤시한느낌의 주변환경물을 제작하려고하는데요.
어드밴스에서는 gi를 체크하고 렌더링을걸면 시간도오래걸리고 final과같은효과가 쉽게 나오지가않아서. 나름대로 final로 해보니 뽀샤시한 느낌이 괜챦더라구요.
근데 이상하게두 파이널렌더로걸면 유리같은느낌이나 메탈느낌같은것들이 시커멓게나옵니다.....
라이트나 그런걸 다르게설정을해줘야되는건가요 ? 아님 뭔가 더 깊은옵션들이있는건지....ㅡ.ㅡ;;;그냥 갑자기 궁금해져서염.....
파이널렌더가 제가 아는것보단 더 어려운것같은뎅.....혹시 어떻게 신설정을 해줘야되는지.....고수님들의 간략한 팁부탁드리게습니다.
제가 레더링엔 너무초보라서...ㅡㅜ;; 혹시 제가 말도안되는질문을했더라도 너그러이.....용서바랍니다. ㅡㅜㅋ
***이씬은 질문을위해서 제작된 테스트씬입니다***

여기에 파이널 반사효과에 대한 옵션설명이 나와 있긴합니다.
기타 사용법은 4D FANS를 참조하세요..CJF님이 몇회 연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