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분리되어 있는 스파인라인에 익스트루드 넙스를 적용시키켰을 때 캡을 씌우는 방법

by 박동인 posted Oct 20, 2007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안녕하세요.
 
AI 파일을 불러와서 세계지도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이 세계지도의 경우 분리되어 있는 스파인라인에
 
익스트루드 넙스를 적용시켜서 그런지 캡이 안씌워지는군요. --;;
 
트랜스패런시를 가진 텍스쳐를 입혀서 세계지도를 만들거나 하면 안되는게, 지금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일단 세계지도 모양의 오브젝트를 만든 뒤 거기에 매트릭스 오브젝트로 큐브를 서페이스 상에 늘어놔서 랜덤
 
이펙트를 준 그런 거 거든요. 첨부 그림에 있는 것 처럼요. (첨부 그림은 테스트용으로 만들어 본 것입니다)
 
주요 대륙별로 따로 스파인라인을 따면 해결이야 되겠지만... 일단 애니메이션을 줄 때, 일사분란한 움직임을
 
만들려면 아무래도 매트릭스 오브젝트는 딱 하나만 있는 게 좋겠다 싶어서요.
 
 
그럼 고수님들의 조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