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그림메뉴중에 X,Y,Z,월드/오브젝트.. 이거요 암만 봐두 모르겠습니다. 이해는 하겠는데 당췌 쓸줄을..-_- 아유 너무 초보티나네 Who's 서득수 a Prev 타이어의 표면의 무늬 표현시 조언 부탁드립니다 타이어의 표면의 무늬 표현시 조언 부탁드립니다 2007.10.08by 시부야 알파맵 만드는 법 Next 알파맵 만드는 법 2007.10.06by Geol Choi 0 추천 0 비추천 Facebook Twitter Google Pinterest KakaoStory Band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3' 정석 2007.10.07 13:31 그 아이콘들은 예를들어 X에만 불이 꺼져있다면, 그건 X축으로 움직일수없다는것이고, 크기도 줄어들지 않다는것이죠. 회전도 마찬가지. 이동, 크기, 회전을 활성 비활성 하는겁니다. X축으로만 움직이려면, X만 키고 나머지를 끄면 X축을 잡지 않고서라도 X축만 움직입니다. YZ가 락이 걸린거죠. 월드/오브젝트는 크게 신경쓰실게 없습니다. 솔직히 뭔역할을 하는지 잘 모르겟어여. 그리고 폴리곤 오브젝트의 축의 위치를 바꾸고싶다면, 왼쪽 에 축3개가 그려진 아이콘이 있씁니다 그걸 선택하면 축만 움직입니다.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스트럭처 > Axis Center 라는 걸로가시면 축을 편하게 바꿀수있습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이젤 2007.10.07 13:31 월드/오브젝트 혹은 모델모드랑 오브젝트 모드.... 설명은 가능하지만 많이 어렵습니다. 옛날에 한번설명해 드렸는데... 어떤 기능때문에 있는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할때 좌표계 시스템이 어떻게 이해하느냐 그런것인데 결론은 신경안쓰셔도 99%문제없음. 무조껀 모델모드 댓글주소복사 수정 삭제 댓글 서득수 2007.10.07 13:31 으아 거의 실시간..두분다 감사합니다^^ 월드축이 바로 안된다는게 조금 불편하네요..(물론 계속 공부하다보면 적응되겠지만요) 댓글주소복사 댓글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전체일반 미분류 모델링 라이팅 텍스쳐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Dynamics 파티클 Python XPresso Renderer MoGraph Hair Bodypaint 3D Character Plugin & Script X-Particle Turbulence FD RealFlow 기타[Plugin] PC조립 그 외 프로그램 변환 & 연동 고민상담 기타 Legacy 전체 채택 안 된 질문만 보기 채택된 질문만 보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이효원 2020.04.19 755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권오훈 2019.06.27 3439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46 2033 초보적인 질문입니다. ^^; 브이레이 까는법좀 ;; 8 손익상 2007.10.09 358 2032 브이레이 , 그리고 어드밴스렌더링의 플릭커와 곰팡이현상에 대한 질문입니다. 12 김판근 2007.10.08 1088 2031 모델링 모델링에 필요한 사진을 어떻게 구해야할까요? 5 disconnect 2007.10.08 264 2030 저해상도 모션의 렌더링을 빠르게 하는 방법은 없을런지요.. 4 유재남 2007.10.08 234 2029 브이레이로 렌더링을 한번공부해볼려고하는데여. 맥스의 브이레이랑 같은 형태인가여? 8 김판근 2007.10.08 323 2028 텍스쳐 타이어 표면 질문 다시 드립니다~ 1 시부야 2007.10.08 422 2027 텍스쳐 [re] 타이어 표면 질문 다시 드립니다~ 1 길동 2007.10.08 230 2026 모델링 타이어의 표면의 무늬 표현시 조언 부탁드립니다 8 시부야 2007.10.08 319 » 모델링 좌표변경하는거 좀 알으켜 주세요-_-;; 3 서득수 2007.10.07 227 2024 애니메이션 알파맵 만드는 법 4 Geol Choi 2007.10.06 563 2023 Plugin 브이레이를 어디서 구하나요? 5 soyo 2007.10.06 415 2022 Hair preview와 render image가 다릅니다. 3 김기종 2007.10.06 219 2021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영화보자 2007.10.06 257 2020 [re] PSD파일로 연속 프레임 렌더링 거는 방법 3 유재남 2007.10.06 320 2019 모델링 Make Object Editable 버튼을 누르면 오브젝트가 투명해 집니다;; 3 아리리리리리 2007.10.05 324 목록 Search 검색 제목+내용제목내용댓글닉네임아이디태그 태그 쓰기 Board Pagination Prev 1 ... 1724 1725 1726 1727 1728 1729 1730 1731 1732 1733 ... 1864 Next / 1864 GO
X축으로만 움직이려면, X만 키고 나머지를 끄면 X축을 잡지 않고서라도 X축만 움직입니다. YZ가 락이 걸린거죠.
월드/오브젝트는 크게 신경쓰실게 없습니다. 솔직히 뭔역할을 하는지 잘 모르겟어여.
그리고 폴리곤 오브젝트의 축의 위치를 바꾸고싶다면, 왼쪽 에 축3개가 그려진 아이콘이 있씁니다 그걸 선택하면 축만 움직입니다.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스트럭처 > Axis Center 라는 걸로가시면 축을 편하게 바꿀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