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기초적인 것을 물어본다는것이 좀 그러하지만...
거의 비슷비슷해서 좀 많이 헤갈리는 경향이 있는데
좀 쉽게 구별하고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이 있으면 좀 간단하게 가르쳐 주세요. ^^
Who's 우가
?우가
Articles
- 시네마4d 작업시 자주 멈춤 & 다운6
- Array 나 instances 를 이용해서 복제를 한 오브젝트는 개체 각각에 적용되는 애니메이...3
- [re] Array 형태의 회전1
- clone, duplicate, instance, arrange, array 기능의 알기쉬운 선택법2
- 네트웍렌더링 거는법좀 알려주세요1
- bake 정복도와주세요4
- 텍스트 뒷면에서 빛이 발산되는 듯한 라이팅은 어떻게 하는지요6
-
[re] 텍스트 뒷면에서 빛이 발산되는 듯한 라이팅은 어떻게 하는지요1
- BodyPaint3D에 관한 튜토리얼 동영상 공유 부탁드려요.1
- bake object를 움직이는 물체에 적용가능한지요?4
- 바디페인트 튜토리얼 동영상 강좌 구할 수 있을까요?1
- 시네마와 브이레이 카메라가 안맞는데 어디서 매치 시켜줘야되나요?5
- 씨네마4d 에서도 max처럼 object ID를 줘서 rpf포맷으로 뽑을수 있나요?3
- 파티클의 불규칙적인 움직임을 만들려해요1
- [re] 파티클의 불규칙적인 움직임을 만들려해요2
duplicate : 복사 - 일정 방향, 사이즈, 등으로 원하는 숫자 만큼 복사(하나 이상의 오브젝트 등을 복사)
instance : 복제 - 복사와 비슷하지만 원본과 링크를 유지하며 원본의 수정시 복제된 오브젝트의 성질도 같이 변함(복사보다 용량이 적고 여러개의 오브젝트 들을 동시에 같은 값으로 조절시 유용함. ex): 인테리어나 조감도 작업시 같은 라이트들의 수정이 용이)
arrange :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일정방향으로 또는 사이클, 스프라인에 맞춰 배열 (복사, 복제와는 거리가 멈)
array : 하나의 오브젝트를 복제(instance)하여 사이클 형태로 배열, 수치조절로 사이클의 사이즈나 높 낮이, 조절- 원형의 사이클 형대로만 배열(옵션에 일정수치를 전부 넣으시고 Paly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