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7.09.28 17:29

bake 정복도와주세요

주소복사 | 조회 수 675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p님의 답글을 보던중 질문이 마구생성됩니다.
 
1.
 
초보사마님 베이크는 파티클 베이크가 있고요. 택스춰 베이크, key 베이크가 있는데요.

파티클 베이크는 파티클의 움직임을 키값화 시켜서 고정 시켜 버리는 거고요.

 

->파티클 베이크 시네마 포디에도 있나요? 으흑흑 베이크는 모든 3d프로그램에 있는건가요?

 

 

2.


택스춰 배이크는 활용도가 굉장히 많은데요. 가령 쉐이더를 쓴 메터리얼 이면 랜더링시에 쉐이더 계산때문에 랜더타임이 꽤나오게 되는데요..이것을 이미지화해서 쓸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이번에 "불멸 이순신" 에서도 래디오시티를 쓰기에는 마야에서 너무 노가다이기 때문에 dirty쉐이더를 때려서 이것을 베이크시켜서 글로벌일루미네이션 효과를 준걸로 알고 있습니다.

 

->dirty쉐이더? (곰팡이 피어나는 쉐이더를 말씀???) 를 베이크시켜서 gi효과를 주었다고....

   분명애니메이션일텐데 ... 이미지시퀸스로 한장한장 베이크해서 렌더링? 

 

 

 

3.

 

모그래프 파티클한테는 MoGraph Tags->Chache Tag를 써서 bake 한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잘.모르겠습니다.

 

 

 

4.

다른렌더러를 쓰고싶은때 베이크를 시켜서 그파일을 다른렌더러로 렌더링시킨다고하는데.. 

 

 

 

 

 


베이크 파면 뭔가 큰 건더기가 나올것같은데... 오홍홍 감솨합니다.

 

*아래 제 질문에 외국포럼글을 번역했는데

저같은 초보님들을 위해서.

->1. 오브제가있고 밑바닥(plane)이 있는상태에 area light 세팅상태

    2. plane에 area light의 그림자를 bake합니다.(이미지시퀸스로)

    3. area light 그림자 끄고 전체렌더링합니다.

    4.애펙에서 합성끝~~
  • ?
    P. 2007.09.28 17:29 채택
    1. 파티클Bake는 거의 모든 애니메이션 툴들에 있습니다. 파티클에 할당되는 CPU연산을 덜어주고자 하는 목적과 이젠됬으니까 이만큼만 똑같은 형태로 계속 나와라" 하는 의미가 있지요

    2.알기론 dirty쉐이더는 팔옥선? 의 배의 더러움과 낡은듯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 쓰였고 엠비언트오클루젼과 맨탈로 그림자가
    GI에서 퍼지는 효과를 텍스춰Bake 기법을 써서 표현했다고 합니다. 한장한장 베이크가 아니라 한번만 베이크 시키고 랜더링 걸었 겠지요?

    3.모그라프의 클론들의 움직임이 역시 CPU에 의해 계산이 되어지는데. 씬이 커질수록 버벅이게 되어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Back 시켜서 수월하게 작업하고자 하는것입니다.

    4,캐릭터라던지 키애니메이션이 들어갔을경우에 각 소프트웨어의 커브들이 호환이 되지 않기때문에 Frame 마다 애니메이션 키값을
    Back시켜서 커브에 상관없이 정확하게 웁직임이 들어가게 하?위한것입니다.
    캐릭터의 Joint등 뼈대를 심지않아도 Mesh자체를 Bake시켜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 ?
    disconnect 2007.09.28 17:29
    진작알았으면 써먹을수잇엇을텐데 아쉽네요 ^^
    모그라프에도 bake가 되다니.....^^
  • ?
    김기종 2007.09.28 17:29
    지금 p님의 답변을 확인했습니다. 와와와 너무너무 감솨합니당~~
  • profile
    전우열 2007.09.28 17:29
    기종님..-_- 무슨뜻인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ㅋㅋ 쉽게.-_- 전파해주세요..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49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8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50
26650 손바닥 리깅시 손바닥의 살접힘표현에 대해서입니다. 6 file 모션레스 2012.12.21 234968
26649 기타 cinema4d와 adobe after effects 1 이주미 2006.12.15 129929
26648 애니메이션 sea material 4 file 찌질이 2008.02.28 127282
26647 Plugin After effects 연동 플러그인 중에서 cs6 전용이 있나요? 2 아스피린 2013.07.08 118979
26646 Plugin C4D R16버전과 aftereffects CS6 연동 안되나요? 4 밀밀 2015.11.14 100904
26645 프로그램 에프터이펙트 Adjustment Layer에 대한 질문입니다. 8 file 서득수 2010.02.05 71449
26644 프로그램 C4D로 제품디자인 가능할까요? 7 superPlain:: 2009.06.19 56112
26643 3d 입체영상 화면 분할 하는 방법이 있나요?? 3 file 인찬입니다 2014.07.29 48187
26642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737
26641 [re] 기차가 선을 따라 움직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4 file 라즈베리 2008.02.27 40430
26640 애니메이션 bind후에 animate를 하면 모델이 뒤틀려요 2 file 김나한 2021.02.26 39574
26639 투명한물체 뒤에 심도가 들어갈 경우 생기는 문제.. 14 스카나비 2009.01.06 31715
26638 프로그램 오토세이브 폴더는 어디에있나요?? 4 리조 2010.01.15 29741
26637 Turbulence FD tfd 캐시와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file 쮸잉쮸 2020.01.08 27926
26636 애니메이션 리깅+포즈몰프 된 상황에서 마블러스에서 alembic 파일을 불러오는 문제입니다 ㅠ 1 file 블랑키85 2021.05.30 2505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77 Next
/ 177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