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루에서 번역한 튜토리얼을 보며 씽킹 파티클로 눈내리는 모습을 표현하던 중 문득 해보고 싶어
시도해 봤습니다만, 생각처럼 잘 안되는군요. 스크린샷에서처럼 플레인과 큐브, 심지어 솔버 오브젝트에도
다이나믹 테그를 붙여봤습니다만, 도무지 튕길 생각을 안합니다. 어찌하면 좋을까요?
제 생각으로는 오브젝트창에 있는 큐브는 그냥 파티클의 모양을 결정지을 뿐이고, 다이나믹 테그는
다른 곳에 붙여줘야 될 거 같은데.... 도무지 어디에 붙여야 될런지... --;;
추가: 제가 만들고 싶은 애니메이션은 이런 파티클들이 어떤 표면에 충돌 하는 순간 파티클 각자가 깨져나가면서
그 안에서 새가 날아간다던지 하는건데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의 까마귀 광고 같은 느낌)
파티클이 충돌하는 순간 다른 모양으로 변환되게 하는 방법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2: 그리고 저는 지금 한창 배우는 중이기 때문에 이 애니메이션은 씽킹 파티클로 해결해보고 싶습니다.
다른 쉬운 방법도 좋지만 씽킹 파티클을 응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