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핑 에디터에서
"color"부분에 이미지를 삽입하는거랑
"diffusion"부분에 이미지를 삽입하는거랑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Who's 우가
?우가
-
-
?
길동님의 답변에 첨언하여, 리퍼런스 메뉴얼에 나온 내용을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영문, 일문 메뉴얼을 모두 참조하였습니다.)
Color - 표면색. (물체 표면의 고유색상을 조정하기 위한 채널입니다.)
Diffusion - 더러움이나, 부식에 의한 작용 등을 표현하기 위한 채널.
Color, Luminance, Reflection, Specular 채널 등에 영향을 줍니다.
길동님 말씀대로, 이 채널에 Color 가 사용된다 해도 Gray Scale 로만 인식합니다.
3D 에서는 보통 Diffuse 맵이라고 하며, 모두 같은 의미입니다. -
?
그런 차이가 있었군요^^ㅋ궁금했는데~감사해요...
-
?
성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
-
?
저두 가끔 궁금했던 내용들이었는데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012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090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501 |
| 1922 | 애니메이션 |
[re] 하나 올려봅니다..
1 |
늦깍이 | 2007.09.18 | 300 |
| 1921 |
[re] 파티클이 지면에 부딪혀 바운스 되는 모습을 표현
5 |
P. | 2007.09.18 | 934 | |
| 1920 | 텍스쳐 |
맵핑 매터리얼
7 |
Geol Choi | 2007.09.17 | 619 |
| 1919 | Pyrocluster |
[re] 파티클하나로하는 파이로클러스트
5 |
P. | 2007.09.18 | 1166 |
| 1918 | 텍스쳐 |
Plane 의 양면을 다르게 맵필 할 수는 없나요?
12 |
안세원 | 2007.09.17 | 853 |
| 1917 | 프로그램 | 오브젝트 창에서 잠금 풀기 4 | 강이용 | 2007.09.17 | 1049 |
| 1916 | 애니메이션 | 포인트를 애니메이션 시킬수 있나요? 3 | 개털 | 2007.09.17 | 391 |
| 1915 | 모델링 | 알파채널 이미지의 레퍼런스 이미지 설정 문제 질문드립니다. 4 | 궁금이 | 2007.09.16 | 951 |
| 1914 |
[re] 알파채널 이미지의 레퍼런스 이미지 설정 문제 질문드립니다.
1 |
유재남 | 2007.09.17 | 590 | |
| 1913 | 프로그램 | C4D선생님 한분모셔요 ㅋㅋ 3 | OOO내사랑 | 2007.09.16 | 390 |
| » | 텍스쳐 | 맵핑 에디터에서 "color"와 "diffusion"의 차이점 5 | 우가 | 2007.09.16 | 532 |
| 1911 | 텍스쳐 | normal 맵에 대한 질문이요 1 | like BIll.. | 2007.09.16 | 312 |
| 1910 | 프로그램 | R10 퀵스타트 샘플파일. 8 | 강이용 | 2007.09.16 | 337 |
| 1909 | 텍스쳐 | normal 이란 어떤기능인가요?? 10 | like BIll.. | 2007.09.16 | 1126 |
| 1908 | 애니메이션 | 키를 주고싶은 트랙에 전부 키를 주는 방법이 있나요? 2 | 서득수 | 2007.09.15 | 533 |
물론 음영에 따라 어둡게 처리됩니다.
루미넨스와 반대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 이미지 맵핑은 칼라에서 처리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