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렌더링시 주변 환경 색에 따른 물체색 변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

by 이주미 posted Sep 14, 2007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

이번에 또 색채 디자인 관련 프로젝트를 한개 맡았습니다.

그래서 색채를 사용해 렌더링 했을때 바뀌어지는 색의 차이를 최소화 하여야 하는데요.
이에 관련되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첨부된 A B 두개의 렌더링을 보시면.

A는 천장과 바닥을 모두 흰색으로 렌더링 한것이고
B는 천장은 흰색, 바닥은 나무바닥으로 렌더링을 한것입니다.

그런데 B에서 경우 천장의 흰색이 나무 바닥색의 영향으로 색이 바뀌어버렸습니다.
   
C의 이미지와 같이 천장 색이 바닥색에 영향받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쉬운 방법이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쌩유!


  • ?
    이주미 2007.09.14 18:04
    천장에 COMPOSITING TAG 걸어서 SEEN BY GI 를 꺼줘봤는데...그래도 똑같네욤...
  • ?
    P. 2007.09.14 18:04 채택
    제일편한건 천장머터리얼 속성에 보면 Illumination이라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Receive GI의 Saturation의 수치값을 낮추어 주시면 밝기만 받아들이고 색감을 제외시킴니다.
  • ?
    늦깍이 2007.09.14 18:04
    음... 역시 GI 때문 이네요....
  • profile
    byjin 2007.09.14 18:04 채택
    p님 멋지십니다 핵심을 찌르셨네요~ 추가로 Saturation값을 0로 낮추기보다는 40~60대로 낮추십시오.
    색간섭을 아예 받지 않으면 오히려 분위기가 어색해집니다... 실제 공간에서도 색간섭을 받기 때문입니다...
  • ?
    이주미 2007.09.14 18:04
    항상 친절하고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