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면 맨 왼쪽 이미지는 Diffuse에 넣어 컬러를 표현하고
맨 오른쪽 Cracked_spec 은 Bump 에 넣어, 입체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가운데 alpha 이미지? 라고 해야하나 이건 어디에 넣어서 사용할 때 쓰는 이미지인가요?
예전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좀 더 재질 표현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하다 질문드립니다!
첨부 '1' |
---|
예를 들면 맨 왼쪽 이미지는 Diffuse에 넣어 컬러를 표현하고
맨 오른쪽 Cracked_spec 은 Bump 에 넣어, 입체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가운데 alpha 이미지? 라고 해야하나 이건 어디에 넣어서 사용할 때 쓰는 이미지인가요?
예전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좀 더 재질 표현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하다 질문드립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128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916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399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0237 |
17112 | Octane | octane SSS, Transmisson , Abosorption , Scattering 질문입니다. 2 | 이애어다 | 2019.02.19 | 910 |
» | 텍스쳐 |
Texture로 재질 만들때 질문입니다!
2 ![]() |
아르넨시아 | 2019.02.19 | 489 |
17110 | Octane |
옥테인 관련 문제 ㅠ
2 ![]() |
매운맛사탕 | 2019.02.18 | 771 |
17109 | 기타 | 유니티에서 가끔 모델링이 깨져있는경우 | 임성진 | 2019.02.18 | 530 |
17108 | 프로그램 |
안녕하세요 Focus Distance 에 대해 잘 아시는분 조언좀 해주세요
1 ![]() |
김윤태 | 2019.02.14 | 602 |
17107 | X-Particle | x particle 할인세일 언제할까요??.. 4 | 이애어다 | 2019.02.14 | 813 |
17106 | Octane | 옥테인 렌더 그래픽카드 셋팅 8 | 쏘리맨 | 2019.02.13 | 4657 |
17105 | 모델링 |
모델링 면깨짐 문제 ㅠ
2 ![]() |
매운맛사탕 | 2019.02.13 | 1158 |
17104 | 일반 | 라이브러리 텍스쳐 썸네일이 안뜨네용.. 2 | 이애어다 | 2019.02.13 | 317 |
17103 |
뷰포트가 왜 이럴까요?ㅠㅠ
![]() |
닷익 | 2019.02.12 | 555 | |
17102 | X-Particle |
X-Particles 질문입니다
2 ![]() |
올마이티 | 2019.02.12 | 661 |
17101 | Octane | 옥테인용 그래픽카드 질문 있습니다!(GTX 1080ti vs Quadro P5000) 2 | 이몽 | 2019.02.12 | 1007 |
17100 | Octane | octane 이런 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1 | 야키소바빵 | 2019.02.12 | 636 |
17099 | MoGraph |
moextrude bevel 질문 드립니다.
![]() |
흥흥 | 2019.02.11 | 443 |
17098 | 기타 | 공모전 질문입니다! 1 | 오수 | 2019.02.11 | 348 |
텍스쳐 정보에 xyz 값을 다 포함하고 잇는 텍스쳐맵이고
사용하시는 랜더러에따라 노멀채널에 넣으시거나 범프에넣으셔서 표면에 자잘한 범프 디테일을 넣으실수잇습니다
옆에 spec 은 오히려 범프맵에 넣으시기보다 specular 채널에 넣으셔서 반사를 조절할때 쓰라고 넣어논 맵으로보이네요
노멀맵에대한 더 자세한 과학적지식은 위키검색을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