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를 들면 맨 왼쪽 이미지는 Diffuse에 넣어 컬러를 표현하고
맨 오른쪽 Cracked_spec 은 Bump 에 넣어, 입체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가운데 alpha 이미지? 라고 해야하나 이건 어디에 넣어서 사용할 때 쓰는 이미지인가요?
예전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좀 더 재질 표현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하다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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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맨 왼쪽 이미지는 Diffuse에 넣어 컬러를 표현하고
맨 오른쪽 Cracked_spec 은 Bump 에 넣어, 입체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가운데 alpha 이미지? 라고 해야하나 이건 어디에 넣어서 사용할 때 쓰는 이미지인가요?
예전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좀 더 재질 표현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하다 질문드립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78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798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39 |
| » | 텍스쳐 |
Texture로 재질 만들때 질문입니다!
2 |
아르넨시아 | 2019.02.19 | 681 |
| 17109 | Octane |
옥테인 관련 문제 ㅠ
2 |
매운맛사탕 | 2019.02.18 | 957 |
| 17108 | 기타 | 유니티에서 가끔 모델링이 깨져있는경우 | 임성진 | 2019.02.18 | 704 |
| 17107 | 프로그램 |
안녕하세요 Focus Distance 에 대해 잘 아시는분 조언좀 해주세요
1 |
김윤태 | 2019.02.14 | 1131 |
| 17106 | X-Particle | x particle 할인세일 언제할까요??.. 4 | 이애어다 | 2019.02.14 | 979 |
| 17105 | Octane | 옥테인 렌더 그래픽카드 셋팅 8 | 쏘리맨 | 2019.02.13 | 4728 |
| 17104 | 모델링 |
모델링 면깨짐 문제 ㅠ
2 |
매운맛사탕 | 2019.02.13 | 1203 |
| 17103 | 일반 | 라이브러리 텍스쳐 썸네일이 안뜨네용.. 2 | 이애어다 | 2019.02.13 | 485 |
| 17102 |
뷰포트가 왜 이럴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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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익 | 2019.02.12 | 712 | |
| 17101 | X-Particle |
X-Particles 질문입니다
2 |
올마이티 | 2019.02.12 | 905 |
| 17100 | Octane | 옥테인용 그래픽카드 질문 있습니다!(GTX 1080ti vs Quadro P5000) 2 | 이몽 | 2019.02.12 | 1115 |
| 17099 | Octane | octane 이런 증상 있으신분 계신가요? 1 | 야키소바빵 | 2019.02.12 | 852 |
| 17098 | MoGraph |
moextrude bevel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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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흥 | 2019.02.11 | 616 |
| 17097 | 기타 | 공모전 질문입니다! 1 | 오수 | 2019.02.11 | 559 |
| 17096 | 라이팅 | 헤어 라이팅 문제 | 싸이드쇼 | 2019.02.11 | 959 |
텍스쳐 정보에 xyz 값을 다 포함하고 잇는 텍스쳐맵이고
사용하시는 랜더러에따라 노멀채널에 넣으시거나 범프에넣으셔서 표면에 자잘한 범프 디테일을 넣으실수잇습니다
옆에 spec 은 오히려 범프맵에 넣으시기보다 specular 채널에 넣으셔서 반사를 조절할때 쓰라고 넣어논 맵으로보이네요
노멀맵에대한 더 자세한 과학적지식은 위키검색을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