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을 보아하니 셋셀렉션을 할 이유가...
일단 기본색상 놓고
범프재질을 하나 만듭니다.

그림처럼 Color는 체크 안합니다.

기본색상 뒤에 적용하고 맵적용은 실린더 방식으로 하시고 위아래 사이즈를 정해주고 Tiles은 꺼주시고

Mix Textures를 체크하면...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범프재질의 끝부분 처리가 이상하게 보이면 그림처럼 Fusion을 설정하여 믹스한 택스츄어로 적용하면 끝자락도 쉽게 처리가 가능하지요..좀더 자연스럽게..
간단한 형태의 도형이라면 그다지 Set Selection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어렵게 접급하셨어요^^
고수분들의 습관이지용^^
첨부파일 확인해 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