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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시네마포디 고수님들!
시네마포디를 통해서 영상을 제작하려고하는학생입니다.
제가 참고하는 이미지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이구요.

이미지에서 화면 톤, 산, 하늘을 비슷하게 제작해보려 하고있습니다.


모그래프라는 사이트
http://mograph.net/board/index.php?showtopic=13289
를 통해서 질문을 해서 답변을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참 만들기가 쉽지않습니다


c4d파일을 첨부하겠습니다.


제가 제작한 과정은
1.light dome 만들기
(http://3d.digitalmedia.cz/plugins/skylight/index.aspx#author 이사이트의 라이트돔을 그대로 썻습니다.)
2. 모델링한 것들에 칼라와 루미니언스에 fresnel을 주었습니다.
*스카이라이트 세팅에 gi,ao 세팅이 자동으로 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원하는 화면이 나오질않네요.
재질을 넣어줘야하나요? 어떻게 해야하죠
  • ?
    김기종 2007.08.17 19:52
    http://www.buck.tv/media/movies_view.php?id=195
    원본 동영상입니다.
  • ?
    늦깍이 2007.08.17 19:52
    이런 분위기 저도 무지 좋아 합니다...

    제 생각에.... ^^ 저거....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전통적인 셀방식 애니메이션 기법과 같이 쓴 것 같싶습니다...

    애니메이터들 용어로.... 콤마돌이(한프레임씩 찍기)를 해보니.... 다분히 그럴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애팩이나... 콤뷰젼 등으로 3d z값을 주어 합성했을 수도 있고요... 임의로 카메라트레킹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즉 다분히 2d 컨셉을 살리기 위해 고의로 그런 기법을 쓸 수도 있습니다....

    bg등은 적은 랜더링으로 효과적으로 저런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기법이 너무 노골적으로 보였기 때문에.....

    물론 3d를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좀 풀어서 얘기해 보면

    맨뒤 BG-0은 그라데이션을 준 2d 그림이고....

    구름도 그래 보이고.....

    앞에서 부터 컨셉을 근거로한 철저한 레이아웃 하에 계산된 애니메이션이라는 거죠....

    사실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을 조금 해 본 사람이라면 저런 기법은 3d가 나오기 전부터 많이 써오던 기법들(bg동화라고...)입니다....

    다분히 2d적인 분위기라 한 번 넘겨 집어 보았어요....

    아닐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 ?
    김기종 2007.08.17 19:52
    아 네
    답변고맙습니다.
    그렇다면 c4d에서 재현을 한다면?? 어떤방식으로해야할까요. 일부합성으로 보이지만 동영상을 보면 소스는 다 3d로 되있는걸알수있습니당.
    고맙습니다.
  • ?
    늦깍이 2007.08.17 19:52
    어디까지나 전략적 참고로 하시고요.... 저련 표현과 모델링.... 캐랙터의 애니메이션..... 보여줄 부분들이 많습니다...
    이런걸 c4d로 표현하려면 .... 많은 노력이 필요 하실 겁니다.... 레이아웃에 튀지 않는 모델링을 맞춰 넣으려면 많은 공부가 필요 할거예요....

    전략적으로 가장 유리하고... 쉽게 만든다음.... 가시권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전략... 이거 정말 무지 재미있는 부분이죠...
    카~ 난 이나이가 되도록 이맛을 못잊어 이러고 있어요....

    부디 어정쩡함에 타협하지 말고.... 최상의 컨셉에 좌표를 맞추어 훌륭한 애니를 만드세요....
  • ?
    늦깍이 2007.08.17 19:52 채택
    가장 핵심은 레이아웃 입니다......

    우선 개인적인 구상을 아주 치밀하게 하세요(셀띨 부분을 미리 생각해 두는거죠)...

    우선적으로 포토샵등으로(페인터도 괜찮고... 플래쉬도 괜찮고...) 셀을 띠어서 fix상의 장면장면을 완벽하게 만들어 보세요....

    fix상의 장면이 완벽하게 되었다면....

    다음은 비교적 쉽습니다.... 셀별(레이어)로 애니 시키면 되니까요....

    콤마돌이를 해보니 저거 만든 사람은 전문 애니메이터 입니다....

    연출의 키를 잘 잡아 냈습니다....

    사실 애니메이션이라는게 모든것을 시청자들이 다 보는 것 같지만.... 사실 동화(중간움직임) 보다는 원화(연출의 핵)이 우선적으로 보이는데.... 중간에 인부가 잔디까는 부분을 잘 보시면... 키만 살렸습니다.... 이런걸 잘 표현 했습니다.... 깔끔하게.....

    어디까지나 제가 보는 시각은 그래요.....

    일부 모델링 중에는 완벽하게 모델링 되지 않고.... 보이는 판넬을 심었을 수도 있습니다.... 셀로 다 가리게....

    대신 맵핑을 2d등으로 컨셉에 맞게 잘 넣었을 수도 있고요....

    맨 마지막 씬이 이 애니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인데....

    bg동화.....

    bg를 한 3등분하여... 하늘과 구름 - 먼산과 집 글씨 - 구체적인 bg동화 (요부분을 3d등으로 신경써서 만들어 주면....) 좋겠죠....

    대충 저같으면 그런 전략을 쓰겠습니다....

    영상이라는 것이... 사실 그렇습니다...

    마술이죠.... 사실 이것이 애니메이션의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한 적도 있어요......
  • ?
    늦깍이 2007.08.17 19:52
    c4d에서 멀티랜더로 산이나 들을 레이어를 띠어서 포샵으로 가져가셔서... 레이아웃을 잡아 보세요....
    분위기를 최대한 포샵에서 맞춘후... 그 분위기에 맞게 맵핑자료를 쓰면 좋겠습니다...
  • profile
    정석 2007.08.17 19:52
    재질에 루미넌스 값을 좀 주면 비슷한 느낌이 나옵니다. 칼라에 적용한 색을 루미넌스에도 10~20 정도 알맞게 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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