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7.08.17 11:11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주소복사 | 조회 수 411 추천 수 0 댓글 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 드립니다.

저는 라이노에서 obj파일로 시네마로 넘기는데

간혹 가다 곡선부분에서 면이 깨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을 합니다.

검색결과 바이진님의 답변을 보고 렌더링을 하기는 했지만

크게 확대하면 아직도 깨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고수님들은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넘길때 옵션값을 어떻게 주시나요

위의 사진은 운동기구 home gym 렌더링 일부분 입니다.

2m 정도의 제품인데 실사이즈 모델링 렌더링입니다.

지금은 목업 도면을 치고 있습니다. 1:1 ㅠㅠ;;;;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알게 모르게 유저 사이트 분들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

렌더링 이미지를 마음데로 올려도 되는지 몰라 아직 못 올리고 있네요

프로젝트가 끝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은 돌리고 자고 돌리고 자고 그래서 확실하게는 잘 모릅니다.
  • ?
    CUBE 2007.08.17 11:11
    넙스에서 폴리곤으로 바뀌는 부분은 면이 쪼개지는 갯수에 따라 고와지니 어쩔수 없이 옵션을 높여 줘야 합니다. 데이터 크기를 고려해서 평면부분이랑 곡면 부분이랑 따로 익스포트 해서 포디에서 컨넥트 시켜줘도 되겠지요.
    실사이즈라면 2m 짜리출력물인가요? 출력 해상도의 압박이 좀 있겠네요... 적당히 걸어주고 S스플라인 같은걸로 뻥튀기 해주줘도 됩니다만~ ^^
  • ?
    쩡군 2007.08.17 11:11
    답변 감사드립니다.

    세부옵션을 밀도 1, 최대각도 5를 주고 다른 것은 기본으로 설정하고 넘긴 데이터 입니다.

    메쉬 구체화 : 체크, 텍스처 팩 : 체크 입니다. (참고로 한글판 라이노 4.0입니다.)

    어느 옵션을 더 올려 주어야 할까요? 그리고 따로 익스포트 곡면과 몸체 따로 따로 하라는 말씀인가요?
  • ?
    P. 2007.08.17 11:11
    가끔가다.서페이스 필렛면이 폴리곤으로 변환시에 깨지거나 적당한 폴리곤 각도를 유지 못하는 면들이 생김니다.
    R과 파팅면이 만나는 곳이니 더욱 그럴수 있는 환경이 되지요. 라이노에서도 각 서페이스면끼리 hull과 넙스라인과
    잘 고려해서 만드셔야 합니다.다른 곳은 괜찮은데 유독 저부분만 계속 그런다면 저 부분만 깔끔하게 다시 면을 형성해
    주는 법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7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49
1763 Plugin XFROG로 나무 자라는 애니메이션하는방법을 모르겠네요....(프리셋이용) 9 file 김판근 2007.08.20 757
1762 A3로 랜더링걸때 사이즈는 몇으로 해야하나요??? 3 like BIll.. 2007.08.20 579
1761 파티클이나 모그래프의 데이터를 익스포트할수있나요 1 Granbleu 2007.08.20 234
1760 파이널 랜더를 레퍼런스나 튜토리얼... 3 박정민01 2007.08.20 190
1759 불의느낌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2 file disconnect 2007.08.19 394
1758 [re] 대충 요런식으로 나오겠네요 9 file P. 2007.08.20 297
1757 c4d 렌더링옵션질문입니다. 7 file 김기종 2007.08.17 620
1756 애니메이션 [re] c4d 렌더링옵션질문입니다. 2 file 늦깍이 2007.08.17 256
1755 [re][re] c4d 렌더링옵션질문입니다. 2 김기종 2007.08.18 227
1754 애니메이션 큰나무가 자라게하는 애니메이션.... 8 김판근 2007.08.17 449
» 모델링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3 file 땅불바람물마음 2007.08.17 411
1752 모델링 [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17 file 길동 2007.08.17 561
1751 모델링 [re][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2 file 쩡군 2007.08.17 238
1750 프로그램 씨네에서의 플루이드 4 박세원 2007.08.17 230
1749 Bodypaint 3D 매터리얼에서 멀티 서브 오브젝트와 같은 기능은 없나요? 3 김윤규 2007.08.16 2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42 1743 1744 1745 1746 1747 1748 1749 1750 1751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