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03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전 카메라를 잘 사용하지 않고 뷰포트에서 바로 렌더링을 돌리는 편입니다.

투시도가 너무 외곡이 되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해서 렌더링을 걸었지만 같은 외곡이 보입니다.

한 점으로 쏠리는 현상을 조절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a1 크기로 인쇄를 하려면 어느 정도 크기로 렌더링을 걸어야 할까요?

제품쪽에 들어온지 3개월이나 지났는데 너무 모르는게 많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 ?
    disconnect 2007.08.14 12:47
    카메라를 만들어주시고 Field of View값을 낮추어주셔야 할것같네요 근데 너무낮추어도 이상한 모양이 돼버리네요
  • profile
    길동 2007.08.14 12:47
    A1사이즈는 mm로 환산시 598*842mm입니다.
    포샵에서 이미지사이즈 조절부분에 보시면 픽셀로 환산되거 보일텐데요..
    문제는 A1인쇄시 598*842mm* 300DPI로 하는것이 원칙인데 대부분 200~150dpi로 해서 해도 출력물의 차이는 별 차이 없습니다. 그렇게 해상도가 높을 필요는 없겠지용..


    화면 조작은 (투시관련)
    http://www.cinema4d.co.kr/gd/bbs/board.php?bo_table=essential&wr_id=11
    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profile
    정석 2007.08.14 12:47
    A1 사이즈 랜더링시 계산법
    A1은 59 x 84 cm 입니다. 인치로 표시하면, 23.23 x 33.07 inch 입니다.
    300 dpi 로 인쇄를 한다고 하고 이걸 픽셀로 표현하면, 가로 23.23*300 x 33.07*300 px 로 계산됩니다.

    6969 x 9921 px 입니다.
  • profile
    정석 2007.08.14 12:47
    건물의 외곡을 줄이기 위해 실제 사진을 찍을때 랜즈 쉬프트라는 것을 이용합니다.

    시네마에서 이같은 기능을 하는것이 카메라의 옵션중에 Film offset Y 라는 것이 있습니다.이 수치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4디팬즈 2006년 4월호에 나와있습니다.
  • ?
    땅불바람물마음 2007.08.14 12:47
    field df wiew와 film offset y 둘다 가능하네요 아직 많이 모자라서 조금씩 조금씩 배워가야겠네요
    답변 정말 고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8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2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1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89
1750 프로그램 씨네에서의 플루이드 4 박세원 2007.08.17 230
1749 Bodypaint 3D 매터리얼에서 멀티 서브 오브젝트와 같은 기능은 없나요? 3 김윤규 2007.08.16 269
1748 모델링 폴리곤으로 바꿔주는 작업방식에대한 질문입니다. 5 김판근 2007.08.16 307
1747 Character 캐릭터 세팅 질문입니다. 22 김수옥 2007.08.15 622
1746 렌더링시 물체에 선이 그대로 보이도록 설정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2 김재상 2007.08.14 225
1745 애니메이션 줌인 줌아웃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이명석 2007.08.14 392
1744 Character Align은 어떨때 사용하나요? 7 file 김수옥 2007.08.14 224
1743 모델링 오브제 open 상태 5 exacool 2007.08.14 255
1742 alpha channel 질문 드립니다. 1 땅불바람물마음 2007.08.14 220
» 렌더링시 투시도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5 file 땅불바람물마음 2007.08.14 303
1740 렌더링시 not enough memory...라는오류에대해서입니다. 5 김판근 2007.08.14 281
1739 Character constraint 질문입니다. 6 file 김수옥 2007.08.13 315
1738 Character [re] 조인트 수정해 봤어요... 1 file 늦깍이 2007.08.13 250
1737 Mograph 애니메이션 작업물을 다른 포맷으로 바꿀순없나요 3 Granbleu 2007.08.13 208
1736 프로그램 open gl 과 soft shading 의 차이점이 뭔가요?? 2 like BIll.. 2007.08.12 2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43 1744 1745 1746 1747 1748 1749 1750 1751 1752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