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2007.08.13 17:28

constraint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315 추천 수 0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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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보면서 힘들게 따라해봤는데 아직도 제가 제대로 하는건지 의문입니다.

질문1. 파일 확인해 보시구 잘못된거 지적해 주세요^^

질문2. constraint는 왜 해주는지 하면서도 이해가 안됨니다.

질문3. 그리고 컨트롤러와 constraint적용할 부분의 Axis값을
어떻게 똑같이 설정해주나요??? 자꾸 적용하면 획~~~ 뒤틀려서 ...... 노가다 근성으로 맞추긴 했지만ㅠㅠ



따라해본 강좌데 보실분은 받아가세요^^
http://credart.tistory.com/
  • ?
    늦깍이 2007.08.13 17:28
    오우 제가 볼땐 잘 하신것 같은데요...
    이 강좌 예전에 본 것 같았는데.... 이거 생각났으면 훨씬 고생을 덜할 뻔 했습니다....

    2. constraint가 정말 막강한 기능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보통은 스플라인 과 조인을 연결할때 하이라키로 연결하곤 했죠.... 그런데 그 하이라키가 복잡할때... 뒤에 보면 parent로 연결하면 단순이 하이라키 수준으로 연결되는겁니다... 여긴 Psr로 연결 했는데 이렇하면 일정부분 움직임을 막을 수도 있고요...
    그전에 P님이 쓰신 기능중에는 업벡터를 쓰셨는데... 아주 끝내주는 기능이었죠...방향을 정할 수도 있었습니다.... 거의 간단한건 엑스프레션을 대신하는거죠...

    3. ..... 간단하지가 않군요.... 해보니까......
  • ?
    늦깍이 2007.08.13 17:28
    그냥 PSR로 하지말고 parent로 가시죠.... 거긴 axis 안맞춰도 되거든요....

    해보니까...PSR도 익스프레션처럼 틀어지네요....

    애초에 조인트 만들때... axis obect로 놓고... 오브젝트의 cood말고 밑에 보면 coodinates라고 있죠 거기서 axis를 맞춰야 해요...
    물론 지금도 맞출 수는 있어요... 좀 몇가지 복잡하긴 하지만....

    기왕 이렇게 된거 parent로 가시면 단순히 하이라키 밑으로 연결되는 거라.... 문제는 없어요....
  • ?
    늦깍이 2007.08.13 17:28
    얼마전에 저도 이문제로 좀 고생좀 했었는데... 조인트의 속성이.... 널과 본의 기능을 다 가지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즉 자리를 잡고 나서 바인드하기전에 axis값을 조절해도 틀어지지 않아요...
    coodinates로 조절하면 말이죠....

    그때 축을 잡고... 설정을 잘해 놔야 뒤에 여러가지로 편해 집니다... 익스프레션이나... constraint의 PSR등이나 말이죠....
    이걸 모르고 하면 크게 낭패를 본다는게 그겁니다...

    보니까 조인트 축이 모두 바로잡지 않은채로 바인드가 되어있는데....

    방법은 있습니다....

    어유 근데 제가 지금 다 설명드리기가 좀 양이 많은데....
    일단은 parent로 마무리지으시고....
    다음 기회에 알려드릴께요....
  • ?
    늦깍이 2007.08.13 17:28
    정 해보고 싶으시면.... 투톨게시판에... 리깅후 스케일 조절을 참조하세요... 대충... 원리는 비슷합니다...
  • ?
    P. 2007.08.13 17:28
    어이쿠..조인트가 탈골 되버려서 발을 쭉 펴면 구부러져 버리네요..이것 수정 안하시고 가면..후회가 남습니다.
  • ?
    늦깍이 2007.08.13 17:28
    P님 한 수 가르침을.....주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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