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 디자인 시안 만들 때...

by 한승현 posted Jul 11, 2007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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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x 디자인 시안을 시네마4디로 만들어서 진행한 것을 예전에 본 것 같은데, 그럴 경우, 각 면에 재질 입히는 것은 한 면씩 따로 입히나요? 아님, 박스 시안을 만들 때 사용되는 노하우가 따로 있나요? 저도 박스 시안을 2차원으로 만들고, 3차원 렌더링으로 해서 보여주는 작업을 해보려고 하는데,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
    이젤 2007.07.11 17:53
    uv를 펴서 색칠해야겠죠 면마다 셋 셀랙션으로 해주는것은 간단한 모델이나 이음새 상관없을때나 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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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수석 2007.07.11 17:53
    제가 최근에 박스?-종이로 만든 제품 전시용 패키지-를 디자인 했는제...
    저의 process는
    1.스케치업으로 기본 구조 잡고(사이즈조절이 쉽고, data export가 좋아서)
    2.ps에서 각 면에 들어갈 맵 만들고
    3.c4d로 맵핑후 랜더링 & 퀵타임vr (정석님의 도움이 컷습니다.정석님, 감사합니다.)

    2d로 그려진 종이를 접어보거나, 조립되는걸 시뮬레이션 하기에는
    시간과, 방법을 몰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프로이에서는 철판을 접거나, 펴서
    접기전의 data를 산출하는걸 본적이 있는데...

    이젤님! uv를 편다는건 어떤 방법인지요?
    c4d에서 하는 작업 인가요? 작업방법을 자세히 알려 주실 수 있나요?
  • profile
    길동 2007.07.11 17:53 채택
    바디페인터에서 UV를 전개도 처럼 폅니다.
    그리고 칼라링하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하실려면
    박스를 사이즈 맞춰 놓고 옵션중에 Separate Surfaces 라는 부분을 체크하고 박스를 에디테이블하면 각면이 분활되서 폴리곤으로 변환됩니다. 각면별로 재질을 적용하면 됩니다.
    (필렛을 줄경우 이 옵션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실적인 박스를 제작하실려면 약간의 필렛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조그만한 것이지만 렌더링시 많이 차이 납니다. )
    이때에는 셋셀렉션이나 바디페인터에서 UV를 전개해서 칼라링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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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수석 2007.07.11 17:53
    아~ 바디페인트!! 아직 갈 길이 멀군요. 우선, C4D 기본을 공부하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