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 디자인 시안을 시네마4디로 만들어서 진행한 것을 예전에 본 것 같은데, 그럴 경우, 각 면에 재질 입히는 것은 한 면씩 따로 입히나요? 아님, 박스 시안을 만들 때 사용되는 노하우가 따로 있나요? 저도 박스 시안을 2차원으로 만들고, 3차원 렌더링으로 해서 보여주는 작업을 해보려고 하는데,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최근에 박스?-종이로 만든 제품 전시용 패키지-를 디자인 했는제...
저의 process는
1.스케치업으로 기본 구조 잡고(사이즈조절이 쉽고, data export가 좋아서)
2.ps에서 각 면에 들어갈 맵 만들고
3.c4d로 맵핑후 랜더링 & 퀵타임vr (정석님의 도움이 컷습니다.정석님, 감사합니다.)
2d로 그려진 종이를 접어보거나, 조립되는걸 시뮬레이션 하기에는
시간과, 방법을 몰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프로이에서는 철판을 접거나, 펴서
접기전의 data를 산출하는걸 본적이 있는데...
이젤님! uv를 편다는건 어떤 방법인지요?
c4d에서 하는 작업 인가요? 작업방법을 자세히 알려 주실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