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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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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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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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15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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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82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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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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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8581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4053 |
11228 | 일반 | 제품 모델링 외주 질문합니다. 2 | 킬덕 | 2018.10.08 | 6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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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를 합치는 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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욱고 | 2018.10.11 | 1393 |
11226 | 모델링 |
subdivision surface 질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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찡코짱 | 2018.10.14 | 1917 |
11225 | 기타 | 포트폴리오 질문입니다! 2 | 킬덕 | 2018.10.14 | 4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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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재질은 어떻게하면 만들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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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고기양지살 | 2018.10.14 | 463 |
11223 | 텍스쳐 | 모델링에 줄무늬 맵핑을 하고 싶은데 재질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2 | 리노필름 | 2018.10.15 | 4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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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갈 랜덤 배치 모델링 관련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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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송이 | 2018.10.15 | 399 |
11221 | 일반 | preference_메모리설정 2 | 쏘리맨 | 2018.10.15 | 10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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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앤 툰 윤곽선이 확대해야만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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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쿤 | 2018.10.15 | 19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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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포트와 에러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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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수 | 2018.10.16 | 3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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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 방향에 대한 문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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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령 | 2018.10.16 | 2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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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동영상 저장시 색감이 바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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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새파 | 2018.10.17 | 923 | |
11215 | Octane | 옥테인 렌더러 GPU 갯수 제한이 있나요? 3 | 주재 | 2018.10.17 | 536 |
11214 | 단축키 | bodypaint 단축키 (환경설정) 2 | ssoh0034 | 2018.10.18 | 324 |
체크무늬나 그리드 형태의 이미지를 적용한 재질을 하나 만들어서 오브젝트별로 적용합니다.(각각 오브젝트별로 UV를 피시구요- 이부분은 생략)
그리드의 크기를 오브젝트별로 균일하게 맞추기 위해 각 오브젝트별 UV 크기를 조절합니다.
UV 위자드를 실행합니다.
Materials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Single Material Mode를 해제합니다.(때로는 반대로도 해보세요~)
UV 를 폈기때문에 Realign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UV를 못폈다면 위에 둘중 하나를 선택합니다.(큐빅은 박스형 오브젝트, 앵글은 주로 유기체 향태)
미니엄, 맥시멈 사이즈를 동일하게 잡아줍니다.~
피니시~~
각 오브젝트별로 Create UV Mesh Layer 명령어를 적용하여 폴리곤 레이어(가이드)를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