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은 작업을 하고 있는데, 구 개체를 cloner로 복사한 후, random으로 불규칙적이게 배치하였습니다.
이후에 random 안의 포지션 값에 키를 주어서 애니메이션을 주려고 하는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개체랑 개체의 간격이 가까워
중첩된 아이들이 생기는데, 저 아이들을 각각 모두 다 따로 rigid한 것 처럼 표면끼리 부딪혔을 때 통과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하고 있는데, 구 개체를 cloner로 복사한 후, random으로 불규칙적이게 배치하였습니다.
이후에 random 안의 포지션 값에 키를 주어서 애니메이션을 주려고 하는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개체랑 개체의 간격이 가까워
중첩된 아이들이 생기는데, 저 아이들을 각각 모두 다 따로 rigid한 것 처럼 표면끼리 부딪혔을 때 통과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런건 파티클로 만들어야할까요?1
							이런건 파티클로 만들어야할까요?1
							
						
					 Cloner한 각각의 개체들이 서로 붙지않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3
							Cloner한 각각의 개체들이 서로 붙지않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3
							
						
					 바디페인터사용하는데 타블렛 반응 속도가 너무 느리다2
							바디페인터사용하는데 타블렛 반응 속도가 너무 느리다2
							
						
					 유리병 바닥면이 투명하게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6
							유리병 바닥면이 투명하게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6
							
						
					 이런 방식의 모델링이 가능한가요?(지정한 매쉬에 스냅이 되게 모델링)2
							이런 방식의 모델링이 가능한가요?(지정한 매쉬에 스냅이 되게 모델링)2
							
						
					 옥테인렌더, 메터리얼 컬러변경창 고정하는 방법있을까요?2
							옥테인렌더, 메터리얼 컬러변경창 고정하는 방법있을까요?2
							
						
					 connect objects 후에 경계면 vertex가 2개 씩 겹치는데 쉽게 하나로 합치는 방법이 궁...1
							connect objects 후에 경계면 vertex가 2개 씩 겹치는데 쉽게 하나로 합치는 방법이 궁...1
							
						
					 스케치앤툰 스트로크 겹침 문제 ㅠㅠ
							스케치앤툰 스트로크 겹침 문제 ㅠㅠ
							
						
					 전동칫솔 물 질물2
							전동칫솔 물 질물2
							
						
					 옥테인 uv매핑중 질문드립니다4
							옥테인 uv매핑중 질문드립니다4
							
						
					
Push Apart 이펙트를 적용하세요~(R18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