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버벅 거리고 있는 레무네아 입니다.
시네마4D의 사용자가 주변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지경이라
어쩔 수 없이 맥스로 파일을 포팅하는데...
시네마에서 만들어서 맥스로 제대로 넘기려면 3DS 로만 가능한듯 하더군요.
그래서 3DS로 익스포트 해서 넘기는데...
맥스에서 파일을 가져오면 모델은 제대로 들어오지만, 중간중간 면과 면이 분리되어서
나중에 따로 다 다시 붙여줘야 하는 귀찮은 일이 생기더군요.
예를들어 삼각형 폴리곤 두개를 붙여놓은 모델을 맥스로 가져오면 보이기는 두개의 폴리곤이 서로 붙어있지만, 실제로는 폴리곤끼리 떨어져서 각자의 버텍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로 들어온다는 거지요.
이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또하나... 맥스에 보면 Weld라는 기능으로 수치에 맞춰서 전체 모델의 근접한 점들을 일괄적으로 붙여주는 기능이 있는데....시네마4D에는 그런 기능이 없는지..(이게 꽤 편하더라고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시네마4D의 사용자가 주변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지경이라
어쩔 수 없이 맥스로 파일을 포팅하는데...
시네마에서 만들어서 맥스로 제대로 넘기려면 3DS 로만 가능한듯 하더군요.
그래서 3DS로 익스포트 해서 넘기는데...
맥스에서 파일을 가져오면 모델은 제대로 들어오지만, 중간중간 면과 면이 분리되어서
나중에 따로 다 다시 붙여줘야 하는 귀찮은 일이 생기더군요.
예를들어 삼각형 폴리곤 두개를 붙여놓은 모델을 맥스로 가져오면 보이기는 두개의 폴리곤이 서로 붙어있지만, 실제로는 폴리곤끼리 떨어져서 각자의 버텍스를 가지고 있는 상태로 들어온다는 거지요.
이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또하나... 맥스에 보면 Weld라는 기능으로 수치에 맞춰서 전체 모델의 근접한 점들을 일괄적으로 붙여주는 기능이 있는데....시네마4D에는 그런 기능이 없는지..(이게 꽤 편하더라고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