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 영상을 트렉킹을 잡아서.
합성을 쫌 하려는데요;
문제는 그림자입니다;;
질문을 찾아서.ㅡ.ㅡ;; 해봤는데..
컴포지션 태그에서.. seen by camera 해봤구요.
그리고 http://www.maxoncomputer.com/tutorial_detail.asp?tutorialID=243
이걸 해봤습니다;.
두번째걸로 삽질삽질하다가..했긴했는데 문제가.;;
두번째껀 배경과 바닥이...그림이 일치하면서.;; 바닥을 지우는 효과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건..완전히 독립된.오브젝트+오브젝트의 그림자입니다.
익스폴트 시켜서 ..동영상 합성하려면 그게 꼭 필요한데.
어떻게 방법이;;; 궁금합니다..- 0-;;
질문이 길어 졌네요.
질문의 정리해보면
오브젝트하나 있고 플랜깔구 라이트 때리고..
타가(알파값포함한)로 랜더링 걸었을때는 플랜만 쏙 사라지고... 쉐도우와 오브젝트만
잇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합성을 쫌 하려는데요;
문제는 그림자입니다;;
질문을 찾아서.ㅡ.ㅡ;; 해봤는데..
컴포지션 태그에서.. seen by camera 해봤구요.
그리고 http://www.maxoncomputer.com/tutorial_detail.asp?tutorialID=243
이걸 해봤습니다;.
두번째걸로 삽질삽질하다가..했긴했는데 문제가.;;
두번째껀 배경과 바닥이...그림이 일치하면서.;; 바닥을 지우는 효과 같습니다.;;
제가 원하는건..완전히 독립된.오브젝트+오브젝트의 그림자입니다.
익스폴트 시켜서 ..동영상 합성하려면 그게 꼭 필요한데.
어떻게 방법이;;; 궁금합니다..- 0-;;
질문이 길어 졌네요.
질문의 정리해보면
오브젝트하나 있고 플랜깔구 라이트 때리고..
타가(알파값포함한)로 랜더링 걸었을때는 플랜만 쏙 사라지고... 쉐도우와 오브젝트만
잇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뭔말인지...모르겄는데용...
그림자만 따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시퀀스 텐더링시 멀티패스로 하여 그부분의 쉐이더 부분을 레이어 효과를 줘서 작업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