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88 추천 수 0 댓글 3
Extra Form
안녕하세요, 친구들과 건축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데 저밖에 3D를 할줄 모르네요... 나도 초본데... ^^...
그래서 지금 엄청 해매면서 시네마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출판사에서 나온 시네마4D 매뉴얼을 사서 보고 있는데 쉽지 않군요.

렌더링관련 질문이 있는데요, 하나의 물체에 면마다 다른 매핑을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를들어 육면체를 만든후 여섯개의 면에 모두 다른 재질을 입한다는 경우 처럼요.

매뉴얼 찾아보다가 하도 답답해서 이런 초보 질문을 올렸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정석 2007.05.27 21:45
    1. 면을 따로따로 오브젝트로 만들어서 각각 재질을 따로 적용하는 방법
    2. 맵을 펼쳐서 텍스쳐를 만들어서 적용하는 방법(포샵같은거 이용
    3. 바디페인터로 만드는 방법(2번과 비슷한 내용이죠)
    4. 6명을 셋 셀랙션을 이용해서 각각 6개의 재질을 Flat으로 각각 위치를 잡아주는 방법-개인적으로 이방법을 추천합니다.
  • profile
    정석 2007.05.27 21:45
    이거 클릭하세요.

    셋 셀랙션 동영상 강좌..
  • ?
    조조 2007.05.27 21:45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happy...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32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7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462
27197 안녕하세요.렌더링시 셋팅을.. 6 file 이시성 2007.05.24 565
27196 Plugin FinalRender 강좌보구 설치하려고 하는데~잘안되네요^^ 2 김수옥 2007.05.24 936
27195 4D FANS 저도 4D FANS 좀 부탁드릴께요~^^ 12 박재현 2007.05.25 573
27194 기타 http://www.c4dtextures.com 싸이트 가입하는방법좀... 4 like BIll.. 2007.05.25 662
27193 모델링 [re] [re] 스플라인 생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1 file byjin 2007.05.27 539
27192 모델링 스플라인 생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전우열 2007.05.26 790
27191 Bodypaint 3D [re] [re] 음..여기다 질문 올려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ㅠㅠ. file byjin 2007.05.26 648
27190 Bodypaint 3D 음..여기다 질문 올려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ㅠㅠ. 2 file 박성용 2007.05.26 665
» 렌더링 관련 질문입니다. 3 조조 2007.05.27 388
27188 기타 [re] [re] 마야에서처럼 버텍스 숫자 볼려면.. 2 file byjin 2007.05.28 793
27187 기타 마야에서처럼 버텍스 숫자 볼려면.. 2 지식인 2007.05.27 878
27186 기타 맥에서 R10 사용시 잠자기가 안되는것은? 4 김형건 2007.05.27 680
27185 Bodypaint 3D BodyPaint R3는 Standalone으로 이제 판매 안하나요? 4 박준서 2007.05.28 1113
27184 기타 혹시 http://www.c4dzone.com 이싸이트 가입하신분 계신가요?? 3 like BIll.. 2007.05.28 679
27183 모델링 [re] [re] 레이어... 1 file 까칠길동 2007.05.28 65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 1915 Next
/ 191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