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성님 이젠 시네마로 완전히 넘어 오신겁니까?
Recompute 항목을 always로 놓으시면 장면마다 GI연산을 다시적용하는데요. 이때 오차로 인해서 지글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면에 조명값을 변화시키는 움직이는 애니메이션등이 없고 카메라 로테이션등만 하신다면..다른 옵션으로 해주시면 더 좋은 결과물을 얹으실 수 있을껍니다.
애니메이션되는 항목이 있을 경우에도 위처럼 배경은 뽑아내고 캐릭터등은 따로 랜더링해서
합성하시는게 훨씬 시간을 아끼실 수 있을껍니다.
카메라만 이동하면 Camera animation을 체크 하시고... 오브젝트들이 움직이면 Object Animation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