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 타임의 압박???

by 한승현 posted May 03, 2007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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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에서 렌더를 걸 때 기대되는 것은 빠른 렌더 타임입니다.
어제까지 렌더링을 나름대로 걸었었는데, 원하는 느낌이 잘 나오질 않아서...(브이레이에 비교해서)
오늘은 E3P 플러그인을 오픈하고, 라이트의 속성 중 fall off 를 inverse square로 놓고, 쉐도우를 area로 놓은 상태로 렌더링을 걸어보고 있습니다.
인텔 펜티엄 M 1.7GHz, 메모리 1G의 꼬진 노트북이긴 하지만, 60% 정도 진행되었는데, 1시간 21분 걸렸네요. 나온 느낌은 괜챦은 것 같은뎅...
제가 시네마를 사용하면 주로 제품 렌더링이라서, HDRI나 3점 포인트 라이팅 종류를 시네마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거의 맥스웰렌더러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 않을지...
제품에 사용된 재질은 구리 재질, fresnel을 적용한 플라스틱, 노이즈가 있는 투명재질의 FAN 입니다.
시간을 줄이면서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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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좡난하냐 2007.05.03 10:55
    저도 정말 후진 컴으로 3시간이 넘게 돌리곤 했는데요....지금 맥북프로에서는 대략 10분??
    정말 엄청난 차이더군요...그리고 시간을 줄이려면 제 생각에는 적당한 퀄리티라면 최소한의 수치로 하시는게 빠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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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까칠길동 2007.05.03 10:55
    브이레이를 쓰시길...효과적인것을 쓰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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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yjin 2007.05.03 10:55 채택
    제품같은 종류는 hdri만 쓰시거나 라이트는 되도록이면 하나로 마물지셔야 합니다...
    hdri만 쓰신다면 렌더링시간 걱정은 안하실텐데요... 그리고 에어리어 라이트는 쉐도우옵션도 좀 만져주셔야되고요... 레디오시티를 쓰신다면 diffuse depth 부분도 확인해보십시오.. 2이상은 별의미없습니다.
    시간비 퀄리티로 비교하자면은요... 물론 바운스값이 높아져서 더밝고 퀄리티의 향상이 있지만은... 시간대비에서는 비추입니다. diffuse depth 는 1로 설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