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오 시티를 쓰면 색이 이상해요... ㅠ.ㅠ

by 이안 posted Apr 19, 2007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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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레디오 시티를 쓰면 블랙 무광바디가 매우 밝아지는거같아요. 옵션체크 했을때 보다..
제가 멀 잘못한걸까요?

2. hdri는 백그라운에 먹이는건가요?
아니면 바디의 환경에 먹이는건가요?
저는 블랙유광느낌을 내고픈데.. 바디의 환경에 먹였는데.. 어색하네요..


7.0을 쓰다가 9.0을깔았는데.. 너무 좋아서 감동하고 있어요. ㅋㅋㅋ
고수님들 .. 한수 적어주세요~
  • ?
    강수 2007.04.19 19:18
    레디오시티라면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뜻하는 거겠죠?
    그렇다면 라이트 값을 줄여주거나 일루미네이션 값을 낮춰보세요.
    그리고 HDR은 스피어에 먹이는게 기본입니다.(백그라운드)
  • ?
    좡난하냐 2007.04.19 19:18
    리플렉션값이 너무 많이 올리시면 많이 비치는 만큼 많이 밝아지는듯 합니다. 한번 줄여보시구요.
    HDRI는 스카이에 설정해 주시고 컴포지팅태그를 설정해 주시면 화면상에는안보이고 오브젝트에만
    영향을 미치게끔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10.1을 쓰고 있습니다. 물론 9 보다는 좋죠..
  • profile
    정석 2007.04.19 19:18
    1. 레디오시티.. : 현재는 글러벌 일루미네이션 으로 이름이 변했습니다. GI
    옵션에보시면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퀄리티에 엄청난 랜더타임이 비례적으로 증가합니다. 적정한 수치를 찾는것이 요령이죠. 노하우고요.
    밝기에 영향을 주는것은 전부다 라고 볼수있지만 그중에 스트랭스 가 재일 큽니다. 빛의 강도죠. 초기 수치에서 아무것도 건들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빛이 씬에서 돌아다니기 때문에 밝아지는것은 당연합니다.
    따라서 재질부터 조명까지 세팅할때 조절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뎁스는 1로하시고 부족하면 2로 올리세요. 뎁스는 빛이 반사되서 팅기는 횟수를 말합니다. .. 어큐러시는 정확도로 보시면 됩니다. 빛의 계산을 설렁설렁 할꺼면 낮은 수치를 하시고 부족하면 올리세요.

    2. HDRI 는 GI(레디오시티)를 키시고 SKY 오브젝트에 적용합니다.
    재질에서 루미넌스 채널에 HDRI 이미지를 불러오시고 그 매터리얼을 스카이에 적용하시고 GI 키시면 됩니다. 좡난하냐 님이 말한 컴포지팅 테그를 이용해서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수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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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안 2007.04.19 19:18
    우와 .. 진짜 감사합니다... 다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모에 나가면 .. 정말 궁금한것이 다 풀릴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