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포디에서 모델링하고 재질까지 마야로 불러들일순없나여? ^-^ 초보라~ 죄송합니당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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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69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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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564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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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42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702 |
1405 | 기타 | 마천루 자료관련 5 | 지경윤 | 2007.04.12 | 216 |
1404 | 기타 | cineversity말인데여. 1 | 지식인 | 2007.04.12 | 214 |
1403 | Bodypaint 3D | 브러쉬를 x축으로 미러하여 채색을 하고 싶은데요. 2 | 김경인 | 2007.04.11 | 400 |
1402 | 모델링 | 축을 정열시키고싶은데요 4 | Granbleu | 2007.04.11 | 281 |
1401 | 기타 | OpenGL 그림자 문제.. 2 | 지식인 | 2007.04.11 | 3678 |
1400 | 모델링 | 수평 수직 array 질문이요 4 | 박재완 | 2007.04.10 | 518 |
1399 | Character | 표정만들때 몰프? 1 | Granbleu | 2007.04.10 | 306 |
1398 | Character |
[re] [re] 표정만들때 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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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칠길동 | 2007.04.11 | 442 |
1397 | Advanced Render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7 | 김동철 | 2007.04.10 | 310 | |
1396 | 기타 | 질문 두가지 입니다~~ 3 | 지경윤 | 2007.04.10 | 250 |
1395 | 모델링 |
하이퍼넙스 처음 하려는데요 연청색 사각형이 안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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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정길 | 2007.04.09 | 227 |
1394 | Character | Joint가 잡혀 있는 캐릭터의 사이즈 조절? 6 | 까칠길동 | 2007.04.07 | 1240 |
1393 | MAX | cinema 4d 와 3ds max의 호환이 가능한지요? 5 | 이상화 | 2007.04.07 | 1039 |
1392 | Bodypaint 3D | Tile U 끄는법 알려주세요. | 김창호 | 2007.04.07 | 302 |
» | MAYA | 시포디 재질을 마야로.. 4 | 지식인 | 2007.04.07 | 379 |
C4D에서 보이는 질감 느낌 그대로 재현하려 하는건 상당히 어려울겁니다. 렌더 엔진 자체가 틀리니까요.
더군다나 쓰시려는 재질이 일반 택스쳐 맵이 아닌, shader 같은 procedural texture 같은 요소를 동원했다면 거의 불가능에 가깝죠; 여기에는 택스쳐 생성에 조차 복잡한 알고리즘이 동원되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C4D나 마야에서 모두 외부 렌더러를 사용하고 그게 공통분모라는 가정이라면 얘기가 좀 수월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를 테면, 파이널 렌더를 양쪽에서 사용한다면 맞추기가 쉬워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대부분은 모델링까지만 주고받고, 재질이나 최종 렌더링은 처음에 기획단계에서 테스트를 끝내고, 정해서 잡고 들어가는게 일반적이고요. 만일, 두가지 이상의 렌더러를 잡았다면 최종 편집, 합성 과정에서 조율을 해줘야겠죠. composite 과정이라고 하고요.
재질까지 툴 간 작업을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