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 ;;
또 질문 합니다
첫번째 사진 모델 아래 도면이 보이는데요.. 이 도면은 컴퓨터로 모델을 만든 다음 나온 것이겠지요?
사진 중 수작업 모델 에 보면은 숫자 같은게 작게 써있어요, 아마 만들기 를 용이 하게 하기 위해 써놓은 표식같은데요, 그렇다면.. 컴퓨터 3d 모델을 physical 로 만들기 위해 모델 구성 면 마다 평면 또는 입면 도면 에 사이즈 기타 등등 있어야 될텐데.. 어떻게 했을까요?
다시 말하면 첫번째 사진에서 여러 폴리곤들이 모여 면을 만드는데.. 이 폴리곤 들을 어떤식으로 붙였을까요?
c4d 에서 이와같은 모형을 만들때...기본으로 저런형태를 가지고 있는 폴리곤 들의 집합을 deform 해서 만들었을텐데.. 두번째 파일 잠자리 날개 사진 에서 보이는 저런 폴리곤 그룹은 어떤식으로 만드나요? 손으로 그려야하나요.. -0-
수학 공식 같은걸 대입 해서 하나요? 궁금 합니닷 알려주세요~@@
사각형 extrude 하면 속이 비잖아요.. 어쨌든 솔리드 매스 에서 폴리곤 라인 변형해서 다시 extrude 해서 안으로 집어넣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