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지브러쉬)에서 채색으로 하고
색깔이 입혀진 상태로 C4D에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Zbrush(지브러쉬)에서 채색으로 하고
색깔이 입혀진 상태로 C4D에 불러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모그라프 Shader 이펙트의 맵핑 질문드립니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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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테인렌더 뷰포트와 뽑힌 결과물에 차이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ㅠ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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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브디비전 라인정리 하는데 원기둥부분 안꺠지고 해결하는 법없을까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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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FD Cash 렌더링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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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으로 제공되는 HDR이미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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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옥테인 고수님들께 궁금한게 있습니다 ㅜㅠ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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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재생시 움직일시 이미지가 흐려지고 떨리는것처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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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렌더링 바탕색 바꿀수는 없나요?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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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지브러쉬에서 폴리곤에 직접 그리신것 같은데 아직 c4d나 타 툴에서 그 방식은 적용이 안됩니다~
모든 물체는 uv좌표를 통해서 채색이 되기때문에 (폴리곤에 직접 그리는 개념이 아닙니다(이것은 피텍스???용어가 기억이 안나네요..). 아무튼 UV 네모난 칸에다가 그리는 개념이죠 이걸 uv맵에 그린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맵 위에 원하는 모양을 그리기 어렵기 때문에 UV가 씌워진 물체에 직접 그리는 프로젝션 맵핑 방식을 이용합니다.) 결론은 지브러쉬에서 UV를 만드셔야 합니다. uv마스터 같은 플러그인으로요
방법은 기존에 그려놓은 오브젝트의 색을 uv가제작된 오브젝트에 프로젝션 하시면 될듯 합니다.(섭디비젼이 높아야 프로젝션 할때 이미지의 해상도가 유지됩니다.)
UV를 이미 알고계셨다면 마지막 줄만 참고해 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