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 는 어떤식으로 만들죠??

by 이일동 posted Jan 03, 2007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스카이를 GI로 HDRI 입혀서 안보이게끔 하는거 있자나요??
렌더했을때 그냥 하얀색으로만 나오고 맵핑이 안나오게 말이죠..
그게 컴포지션??거기서 이거저거 해봐도 잘 안되네요..
궁금궁금...
그리고 글로벌일루미체크하고 렌더시 따로 조명 만들필요 없지안나요?
  • profile
    길동 2007.01.03 18:17
    일동~~~~~~~~~~~~~~~차렷!
  • profile
    이단비 2007.01.03 18:17
    컴포지팅 Compositing 태그를 쓰시면 됩니다.

    최근 튜토리얼 89번에도 있네요.. 정석님이 올리신거..

    게대가 일동님이 원하시던 동영상이네용~

    compositing 태그는 무척중요합니다...왜냐면 시네마의 수많은 태그중에서 제가 유일하게 잘 알고

    그래서 즐겨쓰는 태그이므로... ㅋㅋㅋ (농담- 하지만 유일하다는 말은 사실)

    4D fans 몇월호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바이진님의 튜토에도 그 사례가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 ?
    이일동 2007.01.03 18:17
    감사합니다...빨리 해봐야지~~
    길동님...그건 제 본명입니다...
    별명을 어찌알고 또 부르실까.....모 닉네임이 제 이름이랑 비슷하자나요..상부상조하죠??ㅋㅋㅋ
  • ?
    초보사마 2007.01.03 18:17
    컴포지스팅 테그는 렌더링의 품질을 올리고 렌더타임을 줄이는 데도 일조하는 놈입니다.
    반드시 컴포지스팅 테그만은 꼭 정복 하세요.
  • ?
    이일동 2007.01.03 18:17
    정복정복정복....
  • ?
    백곰 2008.07.30 11:27
    컴포지스팅 원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