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첨 화일에 FRP_D를 Hole을 가지고 Subtract Boolean하려 하는데 한참 버벅대더니 메모리가 부족하다며 다운되네요. Mac과 PC 모두 해봤는데 마찬가지......
두 사양 다 램은 1GB이고 Mac은 G4 1G Dual, PC는 Xeon Dual입니다. - -;
두 사양 다 램은 1GB이고 Mac은 G4 1G Dual, PC는 Xeon Dual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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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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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77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766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26 |
| 954 | 기타 | 단축키를..........? 2 | 지암 | 2006.09.05 | 535 |
| 953 | 모델링 |
모델링에서 대해서 물어봅니당.....
1 |
winmac석호필 | 2006.09.05 | 682 |
| 952 | 모델링 |
[re] [re] 모델링에서 대해서 물어봅니당.....
4 |
길동 | 2006.09.05 | 608 |
| 951 | 기타 | 화면회전시킬때 좌우위아래 반전? 5 | 곽수희 | 2006.09.03 | 1415 |
| 950 | 랜더링 할때요... 4 | 정병수 | 2006.09.02 | 688 | |
| 949 | [re] [re] 길동님 위의 내용 한번 더 봐주세용~~ ^^;;; | 정병수 | 2006.09.07 | 541 | |
| 948 | Plugin | 모듈의 중요성? 4 | 이성민 | 2006.09.02 | 516 |
| 947 | 모델링 | 초보 허접의 live selection 툴에서..질문이요....ㅜㅜ 5 | 김진성 | 2006.09.01 | 7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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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만발입니다... 이러다 외면 당하는건 아닌지... ㅡㅡ;; 모르겠습니다만! ㅋ 질문갑니다~
4 |
정병수 | 2006.09.01 | 5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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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diocity가 없습니다. 난감하네요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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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낙영 | 2006.09.01 | 447 | |
| 944 | 초보의 허접 질문!!! 10 | winmac석호필 | 2006.08.31 | 369 | |
| 943 | 다들 안녕하세요~~ 5 | 정병수 | 2006.08.31 | 467 | |
| 942 | 기타 | C4D Studio 와 XL 뭐가 다른건가요? 2 | 김낙영 | 2006.08.31 | 601 |
| 941 | 모델링 | 초보여서 그런지 궁금증이!!!! 4 | winmac석호필 | 2006.08.29 | 598 |
| » | 모델링 |
Boolean하면 왜 다운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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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g | 2006.08.28 | 637 |
라이노같은 설계 툴에서는 이런거 아무것도 아니지요. 근데 폴리곤 모델링에서는 폴리곤 수가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간단히 테스트해봤는데
홀의 라인 앵글값을
72도로 했을시 포인트: 4284개/폴리곤: 2517개
36도로 했을시 포인트: 6084개/폴리곤: 3644개
18도로 했을시 포인트: 9684개/폴리곤: 5943개
9도로 했을시 포인트: 16884개 폴리곤은 10418개 (메모리 사용량은 600메가 가량)
5도로 했을시 ????????? 대충예상이 됩니다. 메모리 1기가는 당연히 모지랍니다.
블린의 결과는 당연히 5도 일때가 더 깨끗하게 빠지겠지요. 하지만, 엄청난 계산을 하게 됩니다.
당연히 메모리 부족현상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홀의 라인의 앵글값을 높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