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
매번 질문만 던져서... ㅋㅋ 그래도 대답 해주실꺼죠~ ^^
음... 랜더링 걸때요... 저는 (BYJIN님 파일을 받아 봤는데... 튜토리얼? 같은...)
설정법이 좀 다르거든요...
보니깐. 판 같은 스카이? 그런거 사용하시던데... 저는 구를 이용 한답니다.
구 큰거 두개 만들어 (하나는 GI 하나는 VI)
거기다가 HDRI를 집어 넣는... 많이들 사용 하시던데...
근데... 이렇게 하다보니 문제가 있어요...
서로의 영향을 받는다고 해야하나?
예를들어 크롬도금이된 부분을 렌더링 한다고 하면. 이게 은색이 아니라...
HDRI의 컬러가~ 묻어나는거죠... 이래서... 방법이 그 크롬 메트리얼의 일루니메이션안에
세추레이션(ㅋㅋ 죄송합니다. ^^)값을 10으로 낮추거든요...(이렇게 해야 안묻어 난다고 들어서)
근데도 묻어나는 겁니다~... 이거. 어케 안될까요?? 위의 그림을 봐도 글쵸~
그리고. 렌더링 걸때. 리플렉션 주면 비취잖아요... 이거 두개의 오브젝트가 있을시...
그 둘만은 서로를 안비취게. 하는 옵션이나 설정값은 없을까요?
위에서 보이는 대로 금속구를 흰색의 바닥에 놓았다고 설정했을시. 바닥에는 금속구가 비취 되.
금속 구에는 바닥의 컬러가 안묻어 나게... 할순 없을까요?
참고 하시라고 관련 화일을 투토리얼 81번에 올립니다.
열어보시고. 방법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다른 셋팅법도 감사하구요...
아! 그리고 radiosity 각 각 의 내용들이 뭘 말하는 거죠?
radisity의 standard(표준 이겠죠...)
stochastic
camera animation
object animation
strenght
accuracy
prepass size
diffuse depth
stochastic samples
min resolution
max resolution
recompute
오른버튼으로 눌러보면 쭈욱 메뉴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Composition Tag를 선택하시고
그러면 병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날겁니다.
그것을 선택해보면 옵션들이 밑에 나타나게 되는게 거기서
Ray관련 부분을 모두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