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제품을 하고 있는데요.
소프트 쉐도우를 쓰면 제품이 붕 떠보이고
에어리어를 쓰면 시간이 미친듯이 오래 걸리는데....
시간도 오래 안걸리면서 좀더 사실적인 그림자를
표현할려면 조명이나 그림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첨부 '1' |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544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531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80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605 |
27038 | 모델링 | 라이브 섹션기능은 없습니까? 5 | 비를긋다 | 2006.08.08 | 256 |
27037 | 프로그램 | 9.5에서 업그레이드 어찌하나요? 3 | 데이비드 | 2006.08.08 | 258 |
27036 | 기타 |
선택관련
4 ![]() |
꾸러기 | 2006.08.09 | 226 |
27035 |
[re] [re] 조명 / 그림자 관련 질문입니다.
1 ![]() |
길동 | 2006.08.10 | 300 | |
» |
조명 / 그림자 관련 질문입니다.
8 ![]() |
그램 | 2006.08.10 | 482 | |
27033 | 너무너무 궁금합니다~~(퍼스펙티브만~~ 랜더링 되는건가여?) 6 | 정병수 | 2006.08.10 | 293 | |
27032 |
HDRI Lighting에서 그림자제어문제 (초보)
3 ![]() |
비를긋다 | 2006.08.11 | 824 | |
27031 | 기타 | 다시 질문 드립니다.. 2 | 유지니 | 2006.08.13 | 254 |
27030 | 모델링 | 어브젝 생성시.. 4 | smoff | 2006.08.13 | 243 |
27029 | 모델링 |
[re] [re] 파이프 모델링 참고파일
7 ![]() |
정석 | 2006.08.16 | 350 |
27028 | 모델링 |
파이프 모델링에관한 질문입니다
3 ![]() |
정준호 | 2006.08.16 | 290 |
27027 | 모델링 | 안녕하세요~~^^혹시..모델링프로그램중에.. 5 | 이시성 | 2006.08.16 | 294 |
27026 | finalrender stage2 플러그인 설치는 어찌하나여? 4 | 데이비드 | 2006.08.17 | 369 | |
27025 | 텍스쳐 | 스포이드 툴이 안되요~ㅠㅠ 3 | 하정안 | 2006.08.18 | 421 |
27024 |
질문입니다~~ ^^ HDRI랜더링 관련입니다~ ^^
4 ![]() |
정병수 | 2006.08.19 | 489 |
9.5이상을 쓰시면 에어리어 쉐도우도 상당히 빨라집니다.
그림을 보아 하니 라이트의 위치가 제품의 상단 방향에서 너무 낮은 Y축으로 설정되어서 길게 느려뜨린거 같은데 좀더 올려주시고 그림자도 많이 안나타는것이 더욱 좋을듯 싶습니다.
라이트를 여러개 사용해서 하는 법도 좋을 듯합니다.
갠적인 사견입니다만...^^
byjin 님의 작품을 보면서 그림자 설정 부분을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but....좋은 퀄리티를 낼려면 어느정도 렌더타임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CINEMA 4D는 듀얼 시피유를 권장합니다. (거의 두배 가까이 빨라집니다.^^)
but. 2...byjin님의 작품에 너무 기죽지 마세요,,워낙 잘하시는 분이라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