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 그림자 관련 질문입니다.

by 그램 posted Aug 10, 2006 Replies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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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제품을 하고 있는데요.

소프트 쉐도우를 쓰면 제품이 붕 떠보이고

에어리어를 쓰면 시간이 미친듯이 오래 걸리는데....

시간도 오래 안걸리면서 좀더 사실적인 그림자를

표현할려면 조명이나 그림자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06.08.10 10:32
    모델링과 디테일이 매우 훌륭합니다. 와우~~~~

    9.5이상을 쓰시면 에어리어 쉐도우도 상당히 빨라집니다.
    그림을 보아 하니 라이트의 위치가 제품의 상단 방향에서 너무 낮은 Y축으로 설정되어서 길게 느려뜨린거 같은데 좀더 올려주시고 그림자도 많이 안나타는것이 더욱 좋을듯 싶습니다.

    라이트를 여러개 사용해서 하는 법도 좋을 듯합니다.

    갠적인 사견입니다만...^^

    byjin 님의 작품을 보면서 그림자 설정 부분을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but....좋은 퀄리티를 낼려면 어느정도 렌더타임을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CINEMA 4D는 듀얼 시피유를 권장합니다. (거의 두배 가까이 빨라집니다.^^)

    but. 2...byjin님의 작품에 너무 기죽지 마세요,,워낙 잘하시는 분이라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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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사마 2006.08.10 10:32
    소프트 쉐도우의 맵 해상도를 한번 올려보시지요. 일단 버전이 9.5와 이전 버전은 속도에서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에어리어 라이트나 쉐도우의 경우는 엄청나게 나지요.
  • profile
    길동 2006.08.10 10:32
    그리고 라이노에서 가지고 오셨다면 폴리곤이 엄청많아져 느리긴 하죠^^
    어서 시네마로 공부 하셔서 byjin님 처럼 시네마로도 모델링을 익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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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BE 2006.08.10 10:32
    그림자가 너무 진한것 같기도 하네요. 그림자 투명도를 50~60정도로 조정해 보시는 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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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2006.08.10 10:32
    제 조급한 성격에는 에어리어 라이트로는 죽어도 못합니다. 저같으면 소프트로 놓고 sample값을 살작올려준후에 쉐도우의 bias 값을 살짝 건드려서 그림자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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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비드 2006.08.10 10:32
    멋지삼~~
  • profile
    byjin 2006.08.10 10:32 채택
    헛갑자기 제그림이..ㅡ,.ㅡ;
    ...저핸드폰 렌더링... 라이트하나도 없는겁니다...
    온리 hdri만 씁겁니다.. 좀더 디테일한 쉐도우를 원하시면 에어리어 쉐도우밖에 없습니다...
    근데 시간이 좀걸리죠.. 저이미지는 렌더타임이 2분안팍이고요 에어리어 라이트 쓰면 5분이상 걸릴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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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램 2006.08.10 10:32
    와우~ 답변들 많이 해주셨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님들 말씀 참고해서
    더 좋은 렌더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