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uv맵핑 질문드립니다..

by 조성익 posted Sep 17, 2017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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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디자인을 하고있습니다.

타 모델링 툴(nx , 지브러시) 을 이용해서 obj변환 후 시네마에서 맵핑작업을 하려합니다.

시네마 전개도면 피는거까지는 이해하고 텍스쳐 먹이는거까지도 이해를 했습니다. 다만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키워드가 잘못된건지 제가 찾고자하는 부분은 나오지 않아서요...

 

> nx에서 불러오는 모델링은 파트별로 나뉘어서 가져오기때문에 텍스쳐를 따로따로 적용시킬 수 있지만

지브러시에서 가져오는 모델링은 파트별이 아닌 한 덩이로 만들어지는데... 이 모델링에서 텍스쳐가

천과 가죽, 메탈, 글라스 부분이 따로 들어가야한다면 이것 또한 텍스쳐가 따로따로 적용이 될 수 있나요??

 

  • profile
    필바다 2017.09.18 20:19 채택
    우선 지브러쉬에서 파트별로 스플릿 하셔두 되구요~
    (오토그룹이 가능하면 좋겠구 안되면 비지블 스플릿 하실수도 있구요)
    시포디에서 재질을 셋셀렉션 가능하지만 저라면 지블에서 스플릿 한 후 uv마스터로 다시 uv작업하고 넘겨서 텍스처링 할것 같습니다~
  • profile
    필바다 2017.09.18 20:20 채택
    아참!! 그리고 nx가 어떤툴인지는 모르지만 익스포트 옵션에 그룹별로 나누는게 있을것 같습니다~
    제대로된 툴이라면....
  • profile
    조성익 2017.09.19 00:17
    답변 감사합니다. nx에서 익스포트 당시 오브젝트별 따로따로 분리되어 내보낼 수 있습니다. 지브러시도 만진지 1달 채 안되서 많이 서툴어 기본적인 질문을 해버렸네요 ㅎㅎ 맵핑같은 경우는 이것저것 고민하다 섭스턴트 페인터2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유튜브 보며 하나하나 만져보고있는데 처음 해보는 툴이라그런지 많이 어색하고 서투네요..ㅎ 데드라인 얼마남지 않았지만 해볼 수 있는정도는 다 해보려합니다. 다시 한 번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