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글을 남기게 되는군요..모두 건강하시지요...?
Advanced Render – Ambient Occlusion 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림자 효과를 사실적으로 표현할수 있나요..
그림자의 어두운 면에서 좀더 사실적으로 밝고 어두운 면을 더 자세히 표현할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첨부이미지에서 아래와 같은 표현 말이죠 ^,.^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저는 참고로 9.0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갤러리에 저의 작품을 보일 수 있을지 ...ㅠㅠ
많이 노력해야 겠네요..그럼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시네마는 늘 최신 프로그램을 권장하고 싶네요,,기능뿐만 아니라 0.5차이라도 성능은 차이가 엄청납니다.
참고로 9.0과 9.5는 라이팅부터도 확실히 다르고 속도도 빠릅니다.
Ambient Occlusion의 기능은 일단 여기 이론서를 보셔서 어떠한 역활을 하는지 살펴보시고 target=_blank>http://www.cinema4d.co.kr/bbs/zboard.php?id=manual&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41
대략 아하~ 이럴때 사용하는구나 대강 감이 잡히면
아래 이 부분도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target=_blank>http://www.cinema4d.co.kr/bbs/zboard.php?id=manual&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9
참고로 AO와 GI를 동시에 쓰면 렌더타임은 대략 난감해 질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