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포디 핵초보가 질문드립니다ㅠ
모델링을 마치고 리깅을 시도하려는데 캐릭터의 사이즈 값이 이상하다는걸 깨달았습니다.
Y축이 제일 길어야 하는 형태인데 사이즈값에서 Z축이 202cm가 넘도록 제일 길게 되어있고
한 축만 움직여 포지션이동을 하거나 스케일을 조정하면 두 축의 값이 같이 움직입니다.
리깅 전에 코디네이츠를 정리하려고 freeze transformation을 해준게 문제라고 추측하는데..
흠 아니 근데 왜 사이즈 z값이 y값보다 긴건지..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앗 ㅋㅋ 해결했습니다
object coordinate system 모드에서 축을 똑바로 수정해주면 되는 문제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