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항상 멍청한 질문에도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는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이싸이트 튜토리얼레 있는 인체모델링을 따라하고있는중에 또 문제가 생겼습니다.
1. 사진에서 보다시피 랜더링을걸면 머리부분이 될 큐브가 나오는데 편집창에서는 나오질 않습니다.
어떻게 나오게할수 있는지요??
2. 사진에 보면 입 윗쪽에 하이퍼넙을 적용하면 구멍이 생깁니다. 적용안하면 안생깁니다.
뭐가 잘못된겁니까???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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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폴리곤이 깨지는 건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폴리곤 방향이 뒤집혔을경우(해당 폴리곤 선택 후 Function메뉴 Reverse Normals로 폴리곤 방향을 바꿔주시면.. 될련지.. 아니면 원래 해당 폴리곤을 삭제하셨을지도 모르니까 (폴리곤이 겹쳐있어서 안보이는 경우일지도... )해당부분 폴리곤들을 조금씩 움직여봐서
깨져있다면 구멍을 막아주세요..
참고로 저 인체모델링 강좌(?)는 실질적인 모델링 기법으로는 상당히 비합리적인 모델링 방식입니다. 예전 시네마 7버젼일때나 쓰인..(솔직히 그 당시에도 비합리).지금버젼은 모델링 부분에 발전이 많이 이루워졌으니까... 저 방식은 그냥.. 툴익히는 정도로 참고하시고.. 매달릴 필요는 전혀없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