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위에 그림에서 3개(상자 공 실린더)중 2개 오브젝트를 먼저 블린으로 합쳐주고요 블린옵션은 a union b로.. 그리고 Current State to Object랑 Connect 로 합쳐준 다음 다시 이 합쳐준 오브젝트랑 나머지 하나의 오브젝트를 다시 블린으로 같은 방식으로 해서 하나로 합쳐줍니다. 그럼 겉모양은 저 상태로 안에는 완전히 빈 상태가 되겠죠..
그 다음 다시 실린더를 불러와서 아까 합쳐준 오브젝트와 다시 블린으로 역어줍니다.. 블린 옵션타입은
A Subtract B 그리고 이 블린 오브젝트를 복제해서 블린옵션타입을 A intersect B로 해주시고...
면.. 되겠죠... 참고로.. 블린을 쓸땐 오브젝트 분할수에 신경써야 합니다. 되도록 형태가 단순한것은 적은 분할수(상자 같은) 형태가 곡선이면 분할수를 높여야 하고요. 게다가 블린이란게. 스므스(퐁태그) 설정도
조절해야.. 연결부분이 이상한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젤님 감사합니다.
쉽게 되는 것은 없군요
그리고 저는 애니를 목적으로 시네마를 시작했는데
어려운 것은 역시 익스프레소를 알아야만 될것같습니다.
넘 어렵습니다.
간간히 질문 올리는데 답변들 올라오시는 것 보면 감사할 따름입니다.
시네마 홈에서도 애니에 대해서는 많이 다루는 것 같지 않아서
배우는데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만
ㅎㅎ 조금씩 조금씩 배워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보내주신 파일을 보고서도 아리송해하는 나
으이그 ㅎㅎ
원래 있는 3개의 합쳐인 오브젝트가 그림을 보니 불린이 아니고 커넥트로 연결되어 있는듯 싶네요..아마 불린때 겹쳐져있는 안쪽 잔재들이 남아 있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