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름 휴가는 다들 잘~다녀 오셨는지 *^^*
질문> simulation tag -> collider body 의 메뉴중 "cache"탭에서 "bake object"기능이 있던데 어떤 기능을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도와주세용~
안녕하세요! 여름 휴가는 다들 잘~다녀 오셨는지 *^^*
질문> simulation tag -> collider body 의 메뉴중 "cache"탭에서 "bake object"기능이 있던데 어떤 기능을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도와주세용~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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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2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5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58 |
| » | 시뮬레이션 | simulation tag에서 bake object 가 무엇인가요? 도와주세요~ 1 | 해브펀 | 2017.08.19 | 1910 |
| 15874 | 프로그램 연동 | C4D 모델링 OBJ파일을 에펙으로 불러오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도동 | 2017.08.18 | 2083 |
| 15873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시 scale 값 고정
1 |
다노박 | 2017.08.18 | 489 |
| 15872 | 일반 |
첨부한 이미지의 재질과 렌더링 질문입니다.
4 |
그래바 | 2017.08.18 | 800 |
| 15871 | 기타 |
바디페인트3D colors탭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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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댕이 | 2017.08.17 | 409 |
| 15870 | 애니메이션 | 카메라 애니메이션 질문입니다. ! 1 | 오이도 | 2017.08.17 | 753 |
| 15869 | 라이팅 |
자연스런 빛번지게 하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1 |
소고기양지살 | 2017.08.17 | 870 |
| 15868 | 애니메이션 |
시뮬레이션 태그가 제대로 안먹힙니다
3 |
다노박 | 2017.08.16 | 781 |
| 15867 | 메이크 프리뷰하면 원래 프레임이 줄어드나요? 1 | 멍멍2 | 2017.08.16 | 349 | |
| 15866 | 애니메이션 | 페이스 리깅ㅜㅜ 질문드립니다. | 모그라푸딩 | 2017.08.16 | 309 |
| 15865 | 기타 | 컴퓨터 견적한번 봐주세요 고수님들 ㅜㅜ 집에서 공부하면서 사용할 옥테인,후디니 용입니다 1 | 모그라푸딩 | 2017.08.16 | 775 |
| 15864 | 일반 | IES, LIB4D 확장자 파일을 열 수가 없는데 도와주세요. 2 | 싸비 | 2017.08.15 | 698 |
| 15863 | Redshift | Redshift 렌더러는 안쓰시나요? 2 | 뷰이 | 2017.08.15 | 1712 |
| 15862 | Sketch and Toon |
랜더링 했을때 라인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왔다갔다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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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헬 | 2017.08.15 | 367 |
| 15861 | 텍스쳐 | 단축키가 안먹습니다. | 시공좋아 | 2017.08.14 | 525 |
안녕하세요~
시뮬레이션은 항상 0프레임부터 시작해서 결과 값을 얻습니다.
키프레임처럼 키가 찍힌게 아니죠~ 0프레임이 아닌 다른 곳에서 시작하면 시뮬레이션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매번 시뮬레이션 값이 달라지게 됩니다.
동일한 결과값을 얻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데이터화 시켜야 됩니다. 이때 bake(굽다) 해줍니다. 보통 '캐쉬를 뜬다' 라고 말하는걸로 알고 있어요 ~
베이크 시켜서 캐쉬값을 얻으면 0프레임부터 시작 하지 않아도 시뮬레이션 값을 볼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했을때 중간 프레임부터 시작한 모습을 쓰고 싶을때 캐쉬를 떠서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