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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 + 충돌 을 하려면??

by 소마세월 posted Jan 19, 2006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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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또 질문 올립니다.
그림에서 보시듯이

피라미드를 폭발 시키면.....
바닥에 닿으면 밑으로 쑥 안빠지게 하고 싶습니다.
물론 물리의 법칙에 따라 약간 튀기도 해야하고 좀있다가 멈춰야겠지요.

간단하게 할수 있나요?
  • ?
    P 2006.01.19 18:59
    explosion 디폼으로는 불가능 합니다. 여러가지 꽁수가 있겠지만은 일단은 불리언으로 피라미드를
    조각조각 내셔서 다이나믹을 주시고 충돌적용을 하셔야 합니다. 다이나믹을 설명드리기엔 굉장히 멀고도 긴 시간이 필요하겠군요. 씽킹 파티클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이건 도무지...)
  • ?
    HongC 2006.01.19 18:59
    objects / paticle 에 님께서 필요로하는 요소가
    다 있습니다. 그리고 남는 문제는 각기 다른
    파편의 크기가 되겠죠.
    objects / deformation / explosion fx 를 이용하십
    시요.

    pyrocluster 를 쓰셔도 되구요.

    (일단은...,
    explosion 태그쓰시면 감이 오니깐요, 그것을
    확장한 개념인 explosion fx 를 쓰세요. 그런데
    어느프로그램이나 폭발씬 만들때는 자증스럽
    습니다. 파편의 모양이나 방향,그리고 그것이
    바닥에 떨어지는 속도나 방향(gravity)이 다달
    라야하니깐 수작업으로 많이 하고,인내가 필
    요한 부분입니다. 기본 폭발 장면 렌더링후
    후반 편집때 합성하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