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파일에 포함된 재질을 더블클릭했더니 좌측에 체크박스가 기본하고는 많이 다른 모습을 하고 있더군요..
없는것도 있고 새롭게 보이는것도 있고...
추가/삭제가 되는건지요?
그리고 마지막에 있는 Anisotrophy는 무엇하는 기능인지요?
궁금한게 끊이질 않습니다. ^^
좋은 하루 되시길~~
| 첨부 '1' |
|---|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1824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982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5267 |
| 590 | 기타 |
혹시 이거 이름 아시는 분?
3 |
WILL | 2005.11.13 | 999 |
| 589 | 기타 | 혹시 스케치업 쓰시는분 있으시면 이럴때 어떻게 하시는지요? 4 | WILL | 2005.11.13 | 1308 |
| 588 | HDRI컨버팅할때요 1 | 루지 | 2005.11.12 | 769 | |
| 587 | 텍스쳐 |
부분맵핑...안됨...
6 |
lim soo | 2005.11.11 | 1282 |
| 586 | 텍스쳐 | 부분맵핑...^^ 2 | lim soo | 2005.11.10 | 927 |
| 585 | 기타 | 뷰포트에 배경이미지 깔때요... 5 | WILL | 2005.11.09 | 1129 |
| 584 | 기타 |
[re] [re] 뷰포트에 배경이미지.는 이렇게
3 |
이젤 | 2005.11.10 | 978 |
| 583 | 기타 |
질문^^
3 |
lim soo | 2005.11.09 | 442 |
| 582 | 시네마 클라이언트가 맥스 하다네요..~ 1 | P | 2005.11.08 | 782 | |
| 581 | 기타 |
건담 머리만 만드는데도 이리 힘드니... ㅠㅠ
15 |
WILL | 2005.11.08 | 1085 |
| 580 | 모델링 |
삼각형 폴리곤들..
2 |
lim soo | 2005.11.08 | 917 |
| 579 | 기타 | 시네마4D 9 VS 9.5 ? 5 | 아키보이 | 2005.11.08 | 853 |
| 578 | 모델링 | 구멍을 뚤을려고 하는데?? 3 | 손용 | 2005.11.07 | 1251 |
| 577 | 모델링 | 폴리건 3 | 손용 | 2005.11.07 | 735 |
| 576 | 기타 |
저번에 질문 드렸던 glow 질문 수정할께요
5 |
양효석 | 2005.11.07 | 805 |
시네마에선 채널 쉐이더와 볼륨쉐이더 2가지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채널 쉐이더는 일반 머러리얼 안에 내장 되어 있고 볼륨쉐이더는 머터리얼 창에 File메뉴로 들어가면 있지요^^
Anisotrophy는 하일라이트를 조절하는 부분인데 주로 헤어라인 스틸(캔 같은 재질)을 제작 할 때 사용합니다.
쉐이더만 잘써도 왠간한 재질을 낼수 있는 만큼 매우 풍부한 유연성과 광범위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오랫동안의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고수분들만 이부분을 사용하고 있죠...다들 하다 한두개만 사용하시더라구요^^
일단은 http://www.cinema4d.co.kr/bbs/zboard.php?id=manual&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5 부분을 살펴 보시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