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질을 입히시고,
alpha채널에 texture 항목에 color쉐이더를 읽어들이세용. 그 다음에 그 칼라 쉐이더를
흰색으로 된 상태에서 bright값을 애니메이션 해주세요.
아니면 hsv 모드에서 v값을 애니메이션해주세요.
그 다음에 필요에 따라서 f-curve를 조절해주세요.
xray나, visible 트랙은 불대수값만 지원하니 아마 안되는거 같아요.
제가 애니로 이용해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잘 이해안되시면 자세하게 과정을 적어드릴께요.
호웩님
초보삼 역쉬 이해가 안감니당
그냥 어브젝트나 텍스트가 쉽게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건데요
아주 쉬운방법은 없는 것인지 굳이 위의 방법이 정석이라면
자세한 과정을 좀 알려주세요
모든 q&a 일착으로 답변해 주시는 호웩님의 발빠른 적어제낌이
목마른 사람에겐 깨끗한 지하수 같이 시원하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삼
우음.. 저도 초보에용.. ㅠㅠ,
툴을 자세히는 몰라도, 전반적으로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대충 알겠는데.. 문제는...
막상 만들고 싶은 것도 없고, 맘도 없공.. 디자인 할 줄도 모르공.. 복잡한 심정.. ㅠㅠ.. 에에..
(역시 토론 텍스트 눈팅 위주로 배운 부작용인지.., 아님.. 이것이 제 한계인지.., 아님 애시당초
CG그래픽 그 자체에만 흥미가 있었던 것인지.. ㅠㅠ)
나타났다 사라졌다하는건 어려운게 아닌데.. 서서히 나타낫다가 사라지는게 어려워용.
일단 카메라 맵이나 FOREGROUND를 쓰는 방법은 대게 씬에 적용되는 것이고, 빛을 가지고 하는 방법은 너무 설명하기
어려우니.. 알파 채널을 통해서만 설명드릴수밖에 없어용. 알파채널은, 포토샵같은 2d툴을 해보셨
으면 대게 이해하셨을꺼라고 보아요. 원래는, 합성을 위해서 만들어진것인데요. 알파채널이 검은색이면 투명하게, 흰색이면 불투명하게 오브젝트를 보이게 하는 것이에요. 예를 들면 물체가 있으면,
물체가 있는 부분만 흰색, 물체가 없는 부분을 검은색으로 알파채널을 넣고.. 다른 장면위에 겹쳐놓으면 영상합성이 가능해지겠지요? 그럼 우린 페이드인, 페이드아웃을 위해서, 이 알파채널을 반투명으로 처리를 해보자는거죠.
alpha채널에 texture 항목에 color쉐이더를 읽어들이세용. 그 다음에 그 칼라 쉐이더를
흰색으로 된 상태에서 bright값을 애니메이션 해주세요.
아니면 hsv 모드에서 v값을 애니메이션해주세요.
그 다음에 필요에 따라서 f-curve를 조절해주세요.
xray나, visible 트랙은 불대수값만 지원하니 아마 안되는거 같아요.
제가 애니로 이용해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잘 이해안되시면 자세하게 과정을 적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