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subdivition을 적용 전후의 맵핑 방법

by 구리뱀팡 posted Apr 26, 2017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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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hone을 모델링하고 맵핑을 하는 공부를 하고있는데요

모델링을 하고 Subdivition Surface를 적용하기전에 스크린을 맵핑하고 Subdivition Suface를 키면 Spline이 달라지면서

스크린 맵핑하는 구역이 달라져요

방법이 따로 있는건가요?

  • profile
    빡경 2017.04.26 16:43

    선택 영역이 평면이라서 텍스쳐가 들어가는 곳만 SDS weight를 줘서 변형이 일어나지 않게 해주면 어떨까요?

    텍스쳐가 들어갈 면을 선택해주시고 . 을 누른상태에서 드래그 해주시면 적용이 됩니당 :)

  • ?
    구리뱀팡 2017.04.26 17:00
    바로 적용해봤는데요.. 모서리부분이 좀 깨지는 느낌이 있네요.. 적용하고 엣지를 정리해줘야하는건지
    정석적인 다른 방법이 있는지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빡경 2017.04.26 17:10

    SDS weight 는 포인트에도 적용이 가능해서 찌그러지는 귀퉁이 포인트를 잡고 동일하게 해주시면 펴지긴 하는데...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긴 하겟네요ㅠ

  • ?
    구리뱀팡 2017.04.26 17:15
    아하~ 적용 영역을 바꾸니깐.. 됐네요~ :)
    감사합니다~!!
  • profile
    코라 2017.04.26 21:41

    subdivision surface 오브젝트의 subdivide UVs 모드를 standard에서 boundary나 edge로 바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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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리뱀팡 2017.04.27 15:14
    오호~ 이런방법도 있나보네요~ 참고했다가 적용해볼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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