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 4d, Zbrush, shake2.5 를 공부해보려 하는데요.
튜토리얼도 좋겠지만 책도 좋겠고.. 어떻게든 공부할방법이 있으면 좋겠는데..
국내에 나온책은 많이 부족한것 같아서요.. 외국책은 번역이 힘들구..
좋은 방법좀 추천해주세요.
max,maya,after effect 는 국내에도 책이 많은것 같은데 어떤책이 좋을까요?
맨날 질문만 해서 죄송합니다 꾸뻑^-^ 헤..
튜토리얼도 좋겠지만 책도 좋겠고.. 어떻게든 공부할방법이 있으면 좋겠는데..
국내에 나온책은 많이 부족한것 같아서요.. 외국책은 번역이 힘들구..
좋은 방법좀 추천해주세요.
max,maya,after effect 는 국내에도 책이 많은것 같은데 어떤책이 좋을까요?
맨날 질문만 해서 죄송합니다 꾸뻑^-^ 헤..
ㅠㅠ 왜나하면 zbrush 모델링은 첨에 접하기엔 좀 그렇습니다.
메쉬 모델링의 기초를 먼저 쌓은 다음에 zbrush를 하세용.
쉐이크도 애프터이펙트를 거의 마스터 급으로 하시고 쉐이크를 하시고요.
중간단계에서 환승해버리면 거의 첨부터 다시시작하는거에요.
3가지를 동시에 시작하면 대혼란이 벌어집니다.
제 경우는 그렇습니다 ㅠㅠ.(정말 제가 멋도 모르고, 정말 많은 툴들의 튜토리얼들만 죽어라고 제가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결국 한개의 툴도 제대로 못하고, 자기 작품도 못만들게 되더라고요.
정말정말 간곡히 말씀드립니다..ㅠㅠ) 그리고 일단 여기 자료실에 퀵스타트 한글판 있으니 그걸로 시작해보시고요.
그다음에 레퍼런스 TXT로 번역된것과, 레퍼런스 영문판 받아서 대조해가면서 공부하시면서, 튜토리얼은 여기에 잇는 튜토리얼과 시네마 사이트에 있는 영문판 튜토리얼을 사전을 찾아가면서라도 보세요.
영어 튜토리얼을 사전을 찾아가면서 고민을 하면서 보시면 3D에 대한 영어공부도 되고,
용어관련해서도 도움 많이되며,
3D를 하려면 번역안된 플러그인들이나 프로그램 메뉴얼을 해석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되며,
고급기술은 외국의 튜토리얼이나 강의를 봐야하는데 영어메뉴얼 해석 많이 해보면 이해하는데 도움 많이 됩니다.
정말 권해보고싶습니다. 그리고.. 메신져로 저를 등록해 놓으시면, 저도 입문단계지만 제가 아는한에서 최대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책은 정말 거기서 거깁니다.(이런쪽 교재는 공식을 지키지 않으면 팔리지도 않고 쪽박차기 때문에 대부분 거기서 거기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버젼에 맞는걸로 아무거나 골라 잡으시면 될거라고 봅니다.
책이 아무리 잘나온다하더라도, 응용하는건 자기 몫이고요^^. 그리고.. 뭔가 만들다가 맘에 안들더라도 꼭 작품을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몸뚱이 만들다가 맘에 안들어 지워버리고, 팔뚝 만들다가 지워버리고, 머리 만들다가 지워버리고,
자동차 샤시 만들다말고 지워버리고, 이러면 정말 실력 안늡니다.(제경우는 좀 엽기적이지만, 만들어 놓은 모델링 데이터가 전무한 경우가 생기기도..)그냥 취미로 하실꺼면 저처럼 툴만 가지고 하는것 자체를 좋아한다면 몰라도, 실력 향상을 위해서라면 작품 완성을 많이 하시는게 좋을거라는걸 저보다 잘 아실겁니다^^.
시네마로 모델링을 지금 시작 하는중인데...(강등을 면하기 위해서.. ㅠㅠ), 정말 시네마 인터페이스 좋습니다.
유저의 습관을 잘 고려하고있습니다.
후회안하실껍니다.
저도 입문단계니 재열님께 배우고 싶은것도 많고, 함께 잘해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