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1080ti
cpu 라이젠1800x
32기가 램 을 쓰고있는 
시네마 4d 초보입니다
2분정도 (3000프레임)애니메이션을 랜더링하는데
100시간이상이 소요되는데
짧은 지식으론 옥테인랜더를 쓰면 랜더링이 빨라진다는데
그럼 옥테인랜더를 쓰면
전에 작업했던거는 랜더링 못시키나요?
시킬수있다면 랜더링을 해서 영상 avi 나 wmv 로 추출 하는데 일반 cpu 랜더보다 빠른가요?
너무 초짜라 혼자독학하기엔 너무 이해가 어렵네요 ㅠㅠ
그래픽카드 1080ti
cpu 라이젠1800x
32기가 램 을 쓰고있는 
시네마 4d 초보입니다
2분정도 (3000프레임)애니메이션을 랜더링하는데
100시간이상이 소요되는데
짧은 지식으론 옥테인랜더를 쓰면 랜더링이 빨라진다는데
그럼 옥테인랜더를 쓰면
전에 작업했던거는 랜더링 못시키나요?
시킬수있다면 랜더링을 해서 영상 avi 나 wmv 로 추출 하는데 일반 cpu 랜더보다 빠른가요?
너무 초짜라 혼자독학하기엔 너무 이해가 어렵네요 ㅠ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918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6 | 
| 15403 | Octane | 옥테인에서 mov같은 영상 파일을 텍스쳐로 사용가능한가요? 1 | 사용할수있습니다 | 2017.03.22 | 585 | 
| 15402 | 애니메이션 | 
																						
								
					딜레이 이펙트 클로너가 아닌 일반 오브젝트에 적용가능할까요?				
												4												 | 
																																										미니미7 | 2017.03.22 | 600 | 
| 15401 | Character | 손으로 물건을 옮기는 리깅방법 1 | 엔에이엠 | 2017.03.22 | 702 | 
| 15400 | 시뮬레이션 | 
																						
								
					튜토리얼대로 하는데 잘 안됩니다!				
												2												 | 
																																										원할머니똥쌈 | 2017.03.21 | 407 | 
| » | Octane | 옥테인 렌더라는게 랜더링에 빠른가요? 3 | 몬토 | 2017.03.21 | 1403 | 
| 15398 | 애니메이션 | 
																						
								
					리깅을 처음해보는데 이런문제가 생겼습니다.				
												2												 | 
																																										기계화보병 | 2017.03.21 | 780 | 
| 15397 | 모델링 | 
																						
								
					면 라운딩 표현할 때 버텍스 해결방법				
												3												 | 
																																										맹태씨 | 2017.03.21 | 829 | 
| 15396 | 애니메이션 | 
																						
								
					캐릭터 뼈심고 크기 조정				
												2												 | 
																																										인영주 | 2017.03.21 | 848 | 
| 15395 | 일반 | cinema4D 설치했는데 렉이 너무심해요 3 | 스피시앙 | 2017.03.20 | 1168 | 
| 15394 | 애니메이션 | 
																						
								
					end growth 조절 질문이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라도 알려주세요!!				
												1												 | 
																																										별의별 | 2017.03.20 | 397 | 
| 15393 | 텍스쳐 | 
																						
								
					오브젝트가 특정부분부터 나타나는 효과를 넣고싶은데요ㅜㅜ				
																								 | 
																																										잠우리 | 2017.03.20 | 893 | 
| 15392 | 텍스쳐 | 
																						
								
					빛에 받은 면들이 부분 glow현상이 나게 할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5												 | 
																																										그리 | 2017.03.20 | 943 | 
| 15391 | Hair | 
																						
								
					헤어 전체 모양 바꾸는 방법?				
												2												 | 
																																										미니미7 | 2017.03.20 | 880 | 
| 15390 | Octane | 3dmax 버전 옥테인 계정 팔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 소희짱 | 2017.03.20 | 461 | 
| 15389 | 라이팅 | 
																						
								
					시포디 빛 표현 관련 질문합니다				
												3												 | 
																																										asdw | 2017.03.19 | 1099 | 
안녕하세요 ^^
저도 아직 잘 모르는 초짜 입장에서 이렇다 저렇다 말은 못하지만 ... 아는 한도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퀄리티에 따라 속도가 다르긴 합니다. 스탠다드에서 해결 할수 있는 아웃풋일 경우 스탠다드에서 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옥테인이라고 해서 무조건 적으로 좋지는 않은거 같아요.
PBR(physical based rendering) = GI 라고 생각 하면 될거 같아요 ~ c4d GI같은 경우 시간도 시간이지만 플리커현상 때문에 힘듭니다...
하지만 옥테인은 플리커가 GI보다는 잘 안일어 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옥테인이 핫 한이유가 gpu를 땡겨서 쓰기때문에 좋습니다.
gpu안에 cuda라는 녀석이 있는데 그녀석들이 cpu랜더처럼 직렬방식이 아닌 병렬방식으로 처리 방식이라서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장을 묶어서 쓸수도 있는데 gpu(그래픽카드)안에 cuda갯수에 늘어나면 그만큼 배로 빨라집니다. 물론 셋팅이 중요 하겠죠? ㅎ
http://www.cinema4d.co.kr/notice/1935765#4
위 링크는 작년에 옥테인 세미나 강좌를 한게 얼마전에 올라 왔는데 보시면 정말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유료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ㅠ
그래도 한국어 강좌라서 정말 좋습니다! 굳굳~
전에 했던 작업을 옥테인랜더로 쓰실수 있습니다. 옥테인은 옥테인 자체 메트리얼을 써야 되는데 그걸로 변환 해주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변환도 해줍니다. 하지만 c4d 버전 차이로 인해 완벽이 되지 않는 부분도 있는거 같아요~
compositing tag 써서 안보이게 가리거나 하는거는 현재 되지 않습니다.
그점 유의 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설명을 너무 두서 없이 해서 난감하실수 있을거 같아 정리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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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럼 옥테인랜더를 쓰면 전에 작업했던거는 랜더링 못시키나요? -> [쓰실수 있습니다]
2. 시킬수있다면 랜더링을 해서 영상 avi 나 wmv 로 추출 하는데 일반 cpu 랜더보다 빠른가요?
-> [계산 방식이 다른거 같아요~ 직렬, 병렬로 생각 하시면될거 같습니다. cpu랜더에서 쿼드코어(4개의 코어) 보다 옥타코어[8개의 코어]가 빠르잖아요
cpu에서는코어 = gpu 에서는 cuda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단 cuda 시스템을 지원한다는 가정하에 이야기입니다). 각각의 클럭으로 들어가면 머리 아프지만;;]
마지막으로 https://inlifethrill.com/octane-cinema-4d-1-getting-started/ 여기 가시면 영어로된 옥테인랜더 설명이 있습니다.
그림으로도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보실만 하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