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파동

by 류병삼 posted Jan 18, 2005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광고나 비주얼 영상물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효과인데...
공기 파동에 의해서 주변사물이나 영상이 일그러지는 효과를 표현하고자 합니다.

일전에 GM의 광고에서도 봤지만... 영상물에서는 애니메이션 처리로 효과가 나타나기는 하지만, 스틸 이미지에서 그런 효과를 표현하고자 하는데...

그냥 스틸 렌더링을 한 다음에 포토샵의 필터 효과를 주는 방법을 생각했는데, 공간감에 따른 파동의 크기가 다를 것 같아서요.

이런 경우엔 무슨 기능에 어떤 설정이 필요한지가 막막합니다.

조언 좀 주세요...
  • profile
    길동 2005.01.18 12:34
    예를들어...매트릭스의경우..일단은 원반들을 이용한 애니를 만들고 랜더링을 알파값만...적용하고 그 알파를 이용한 편집프로그램에서 알파맵에 효과를 적용...이미지들을 이그러뜨리거나..그런식으로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그럼 공간감이나 한성하는데도 쉬울거 같은데요..
  • ?
    류병삼 2005.01.18 12:34
    오옷... 그런 방법이...
    이해는 되지 않지만... ㅠ.ㅠ
    역쉬 하나에서 모든 것이 되지는 않는 구만요...
  • ?
    CUBE 2005.01.18 12:34
    어짜피 표현되는건 굴절이미지랑 같지 않습니까? 그렇단 물방을 파동같이 모델링해서 투명재질을 줘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적당히 굴절값 주면 비슷해질것 같기도 한데~~
  • profile
    길동 2005.01.18 12:34
    이해가 안가신다면 포샵의 알파값의 개념을 적용하시면 이해가실듯...혹시..포샵알파채널을 모른다면?.....대략 난감..
  • ?
    류병삼 2005.01.18 12:34
    아래 올려주신 자료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방식은 조언해 주신 방식이 맞는 것 같습니다. 다만 퀄리티가 좀 더 높고 디테일해야 한다는 것이 조건으로 더 붙는 다는 것이 저에게는 압박이기는 하지만... ㅠ.ㅠ
  • ?
    백곰 2008.08.19 20:17
    ㄳ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