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초보의 궁금증을 풀어 주십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요즘 이해는 안 되지만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으로 머리를 쥐어 짜며 Mapping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책을 열번 아니.. 스무번... 서른번을 봐도 뭔말인지는 Feel이 안 오네요.
하지만 언젠간 하늘도 감동하여 Mapping의 고지를 넘을 수 있도록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 하면 지름이 100인 둥근 구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 지구의 이미지를
담은 Texture를 Mapping을 하려 하는데 Texture의 Size를 어떻게 Matching을 시켜야 하나요?
100 * 100 의 Size로 image를 씌워야 하는건지 아님 1000 * 1000 이미지로 씌워야 하는건지...
물론 일단 image를 적용하고 중간에 Size를 조정하는 옵션에 있다는것을 P님에게 배웠지만...
적당한 수준이 되도록 수치를 엄청 조정해야 하더라구요. 그리고 적당한 수치를 찾는것이 초보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고요. 전문가들 보면 Object에 적당한 Texture를 한번에 착 하고 적용시키시던데...
초보를 위해 쉽게 설명 쫌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한가지 질문이 더 있는데요. HDRI 가 뭡니까?
단순한 image입니까? 아니면 3D Graphic program에서 rendering환경 값을 조정하는 plug in입니까?
궁금해요.
hdrI http://www.maru.co.kr/cinema4D/tutorial/hdri_training.htm